사회 전국

중소기업 지원책 한 자리에서…경기도, 26일 경과원서 합동설명회

경기도·중소벤처기업부 공동 주최…9개 기관 합동설명회

도내 중소·벤처기업 및 예비창업자 대상 각종 지원 사업 및 정책 소개

총 20회에 걸쳐 경기도 전역서 실시…"기업이 체감하는 지원책 제공"

경과원 전경. 사진 제공=경과원경과원 전경. 사진 제공=경과원




경기도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오는 26일 오후 2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서 지역 내 중소기업, 벤처기업 및 예비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한 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는 경기도,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테크노파크, KOTRA 등이 참여한다.



이번 설명회는 중소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원책을 공유하고, 안정적인 경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련기사



사업 수행기관 담당자가 중소기업을 위한 각종 지원시책을 소개하고 1:1 기업 상담 부스를 운영해 중소기업들의 경영애로·고충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참가자들에게는 올해 중소기업 지원시책 정보가 담긴 안내서도 배포한다.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설명회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제공되고, 지원시책 안내서는 이지비즈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지난 11일부터 시작된 합동 설명회는 총 20회에 걸쳐 경기도 전역에서 진행된다. 경기도는 설명회가 종료된 후에도 참석하지 못한 기업들을 위해 연중 수시로 산업단지와 경제단체 회원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설명회와 간담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배진기 경기도 기업육성과장은 “이번 설명회에서는 창업부터 인력양성, 정책자금, 기술 개발·혁신, 판로 개척, 수출에 이르는 기업 생애 전 주기 지원시책 정보를 한자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올해도 체감도 높은 기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이지비즈 사이트를 통해 이달 2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이지비즈 또는 기업마당을 참고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기업SOS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의정부=이경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