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김포 전문가' 홍철호 예비후보 "도시 가치 확실하게 높일 후보 선택해야"

서울 편입·지하철 5호선 연장 첫 거론한 홍 예비후보

김포 전문가 강조…"여당 3선 국회의원 돼 3배 빠르게 현안 해결"

김포시을 출마 기자회견하는 홍철호 국민의힘 예비후보. 사진 제공=홍철호 캠프김포시을 출마 기자회견하는 홍철호 국민의힘 예비후보. 사진 제공=홍철호 캠프





3선에 도전하는 홍철호 국민의힘 김포시을 당협위원장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공식화 했다. 홍 예비후보는 서울 편입 현수막을 처음으로 내걸며 메가시티 이슈를 이끌었고, 지하철 5호선 연장 문제도 처음으로 거론하며 ‘김포 전문가’로 통한다.

관련기사



홍 예비후보는 22일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21대 총선 이후 4년 째 제자리 걸음을 한 5호선 문제, 둘로 쪼개지는 경기도 대신 선택한 서울과의 통합 등 산적한 지역 현안과 50만 시민의 기대와 여망을 해결하고, 시민의 꿈을 되찾아 주기 위해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총선은 지하철 5호선 연장 사업을 가장 빠르게 추진할 수 있는 후보, 서울 통합 등 김포의 가치를 확실하게 높일 수 있는 후보를 선택하는 일”이라며 “김포의 미래와 자존심, 그리고 시민을 위해 사심 없이 일 할 수 있는 후보를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홍 후보는 “대를 이어 살면서 김포를 누구보다 잘 아는 김포 전문가이자 힘 있는 여당 3선 국회의원이 돼 3배 빠르게 현안을 해결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특히 그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장과 국회의원들이 지난 5년간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방치했던 5호선 김포 연장의 불씨를 다시 살리고, 인천시의 어깃장과 딴죽을 총선 불출마와 건폐장 이전 재검토라는 초강수까지 둬가며 협상했다”며 “그 결과 인천에는 최소 2개역만 주고 김포에는 감정역 추가설치와 통진까지 추가 연장 계속 검토라는 큰 성과를 거두게 됐다”고 자평했다.

홍 예비후보는 서울 통합에 대해 총선과 상관없이 김포의 미래가치 상승을 위해서 반드시 관철하겠다는 강한 의지도 내비쳤다.홍 예비후보는 “경기도 분도 추진과 이 과정에서 김포가 받은 홀대와 소외 때문에 김포시민이 직접 광역자치단체를 선택하기 위해 서울 통합이 추진됐다”면서 “지방자치 시대에 시민이 행정구역을 선택할 수 있는 권리를 줘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포=이경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