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LIG넥스원, 구미에 '장사정포요격체계 조립·점검장' 준공

70억 투자

LIG넥스원이 개최한 장사정포요격체계 전용 조립·점검장 준공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LIG넥스원LIG넥스원이 개최한 장사정포요격체계 전용 조립·점검장 준공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LIG넥스원





LIG넥스원(079550)은 30일 구미하우스에서 ‘장사정포요격체계 전용 조립·점검장 신축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관련기사



총 70억 원을 투자해 완공한 조립·점검장은 유도무기 체계조립, 점검장, 모니터링 및 안전관리 시스템 등 최적화된 장비 및 설비를 갖췄다. 장사정포요격체계 개발 완료 이후에도 안정적 품질관리를 위한 핵심 설비로서 역할을 담당한다.

한국형 미사일방어체계(KAMD)의 핵심 전력으로 평가받는 장사정포요격체계는 고속의 다표적 대응을 위한 탐지·추적 기능 및 교전통제 역량을 갖춘 최첨단 무기체계다. 국방과학연구소가 주관해 탐색개발을 진행 중이다. LIG넥스원은 천궁Ⅱ를 비롯한 정밀 유도무기 개발에 참여하며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토대로 시제품 개발을 위한 체계종합을 담당한다.

신익현 LIG넥스원 사장은 “국내 최고의 유도무기 전문기업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명품 장사정포요격체계 개발・양산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