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협회가 GMP(우수 제조 기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이론·실무 능력 강화를 위한 ‘2024년도 바이오인력양성사업 GMP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한국바이오협회와 대전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 등 6개 지역센터가 협력해 바이오의약 및 건강기능식품 분야의 생산·품질관리·품질분석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 과정이다. 교육 이수 완료자에게는 취업 연계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 교육은 4월 15일부터 7월 12일까지 공통교육(4주), 실무교육(8주)로 나눠 총 12주간 진행된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바이오의약품·건강기능식품 GMP 기초 교육 △직무별 GMP 실습 교육 △실전 면접 역량강화 교육 △프로젝트 수행 및 기업현장 방문 등으로 구성된 교육을 이수한 후 수료증을 받게 된다. 선발 인원은 총 70명으로 서류 및 면접 전형을 통해 최종 교육생을 선발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며 공통이론 교육과 실무교육 기간에는 130만원의 연수 수당이 교육생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신청 기한은 다음 달 24일까지다. 2024년도 바이오인력양성사업 GMP 과정 교육 신청방법 및 세부사항은 한국바이오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지원하는 ‘바이오인력양성사업 GMP 과정’은 지난 2014년부터 운영돼 현재까지 약 1800여 명이 수료했다. 평균 취업률 80% 이상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