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제4대 홍진배 원장 취임

취임사서 디지털 핵심전략기술, 최고급인재 등 국가 디지털경쟁력 제고 선도 강조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제4대 홍진배 원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정보통신기획평가원정보통신기획평가원 제4대 홍진배 원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정보통신기획평가원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제4대 홍진배 원장이 19일 IITP 대전 본원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업무에 들어갔다. 홍 원장 임기는 2027년 2월 18일까지 3년이다.

홍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디지털 기술로 통하는 현시대적 요구와 역할에 부응하고 디지털 혁신국가, 디지털 대도약 실현을 강조했다.



홍 원장은 △인공지능·AI반도체·양자 등 디지털 핵심전략기술의 확보와 이를 위한 연구개발 체계(기획-집행-평가)의 과감한 혁신 △석·박사급 연구인력, 디지털 융합인재, 지역거점 디지털역량 강화 등 최고급 인재 육성 △디지털 분야의 혁신적 융합·협력 국제공동연구를 위한 글로벌 ICT R&D 역량 제고 △실질적인 성과 창출로 시장에서 선택․활용될 수 있도록 수요/투자기관 등과 연계, 현장 소통, 우수성과 보상 등 R&D 성과 확산 및 후속 지원 강화 등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관련기사



그는 또한 올해 기관 통합출범 10주년을 앞두고 있는 만큼 탁월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수준의 더욱 책임있는 업무 추진을 당부했다.

홍 회장은 “IITP가 최고의 ‘ICT/디지털 발전소’가 될 수 있도록 새로운 도전과 혁신의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행정고시 38회 합격 후 1995년 공직에 입문한 홍 원장은 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에서 근무하며 통신, 정보보호, 네트워크 등 정보통신 발전과 진흥을 위한 정책 수립과 사회문제 해결, 국민편익 증진과 관련 각종 제도 개선, 법적 토대 마련을 위해 힘써왔다.

고려대 무역학과를 졸업했고 런던정치경제대학교에서 정보경영학 석사와 맨체스터대학교에서 기술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대전=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