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교육청, 유치원·어린이집 3~5세 유아학비 지원

1인당 공립유 15만 원

사립유·어린이집 35만 원

5세 유아 5만 원 추가 지원

부산광역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부산광역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은 공·사립 유치원, 어린이집에 다니는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누리과정 유아학비를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유아학비는 유아들의 균등한 교육 기회를 보장하고자 보호자의 소득 수준과 무관하게 교육비를 지원하는 제도다.



공립 유치원 유아의 경우 1인당 교육과정 10만 원, 방과 후 과정 5만 원 등 모두 15만 원을, 사립유치원·어린이집 유아의 경우 1인당 교육과정 28만 원, 방과 후 과정 7만 원 등 총 35만 원을 각각 지원한다.

관련기사



공·사립 유치원에 다니는 외국인 등록을 완료한 외국 국적 유아에게도 같은 금액을 지원한다.

유아학비 지원 자격을 충족하면서 사립유치원에 다니는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 가정 등 법정 저소득층 유아에게는 실비 범위 내에서 1인당 월 최대 20만 원까지 추가로 지원한다.

특히 유아학비·보육료 지원 대상 유아 중 5세 유아에게는 교육비 5만 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2025학년도는 4~5세, 2026학년도는 3~5세까지 연차적으로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유아의 보호자는 29일 오후 4시까지 복지로 사이트 또는 인근 주민센터를 방문해 학비를 사전 신청해야 한다.

외국 국적 유아의 보호자는 유치원,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해 유아학비 신청서와 1개월 이내 외국인 등록증 등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부산=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