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청년희망적금 목돈 어떻게 굴릴까’…한투운용, ACE ETF 세미나 진행





한국투자자산운용이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청년희망적금 만기저금 ACE 상장지수펀드(ETF)로 굴리는 법’ 세미나(한투스테이션)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라이브로 진행되는 세미나는 이날 오후 5시 30분부터 진행된다. 이번 한투스테이션은 청년희망적금 만기로 인해 생긴 목돈 투자처를 물색하는 청년층에게 투자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ETF 투자의 기본부터 투자자 성향과 목적에 맞는 ETF 소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활용해 ETF에 더 효율적으로 투자하는 방법 등을 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벤트도 진행된다. ETF 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한투스테이션 퀴즈 이벤트와 투자성향에 맞는 ETF 테스트 참여 인증 이벤트가 진행된다. 두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올리브영 상품권 3만 원권 등을 제공한다.

청년희망적금 만기로 목돈이 생긴 청년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3월 29일까지 ACE ETF를 10주 이상 매수한 뒤 생년월일과 함께 매수내역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104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맥북(1명), 다이슨 에어스트레이트(3명),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3만 원권(10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1000명) 등이다.

김승현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컨설팅 담당은 “청년희망적금 만기로 인해 생긴 1300만 원가량의 목돈을 어디에 투자하면 좋을지 고민하는 이들이 많을 텐데,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청년들이 한투스테이션 콘텐츠와 ACE ETF 이벤트 등을 통해 자산 형성의 기초를 다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기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