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병원 환자급식 장비 제조기업 '명세씨엠케이', 우수조달업체로 선정

고객만족도 높은 온·냉배선카 공급 공로

물류 첨단로봇 트롤리 통해 판로 넓혀

18일 신종석(왼쪽) 부산지방조달청장이 올해 상반기 지역 우수조달업체로 선정된 명세씨엠케이를 방문해 병원 환자 급식 장비인 온·냉배선카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부산조달청18일 신종석(왼쪽) 부산지방조달청장이 올해 상반기 지역 우수조달업체로 선정된 명세씨엠케이를 방문해 병원 환자 급식 장비인 온·냉배선카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부산조달청




18일 신종석 부산지방조달청장이 올해 상반기 지역 우수조달업체로 선정된 명세씨엠케이에 조달청장 표창을 전수했다.



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명세씨엠케이는 보온이 필요한 음식을 따듯하게 보관하고 냉장이 필요한 음식을 차갑게 보관하는 병원 환자 급식 장비인 온·냉배선카 전문 제조기업이다.

관련기사



지속적인 기술혁신과 품질향상 통해 고객만족도가 높은 제품을 국내의 각급 병원에 공급해 온 데다가 뛰어난 기술력으로 해외시장에서도 꾸준하게 실적을 쌓은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조달업체로 선정됐다.

명세씨엠케이가 개발해 선보인 ‘로봇기술을 적용한 무인 자율주행 온냉배선카’는 2022년 6월 혁신시제품으로 지정 받아 부산보훈병원 등에서 시범사용 됐다.

최근에는 사전에 설정된 경로를 따라 스스로 움직이는 자율주행 방식으로 배식, 의료물품 물류 운송 등에 사용되는 물류 첨단로봇 트롤리를 통해 국내외로 판로를 넓히고 있다.

신 청장은 “기술력이 우수한 중소기업이 조달시장을 통해 성장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나아가 해외시장 진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