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금융 보험

"전문가 직원들이 재능 나눔합니다"…KB손보 ' 프로보노 봉사단’ 발대식

36명 봉사단원 7개월 간 사회공헌 활동

KB손해보험이 24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KB아트홀에서 ‘KB 프로보노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구본욱(앞줄 왼쪽 일곱 번째)KB손해보험 사장과 KB 프로보노 봉사단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제공=KB손해보험KB손해보험이 24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KB아트홀에서 ‘KB 프로보노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구본욱(앞줄 왼쪽 일곱 번째)KB손해보험 사장과 KB 프로보노 봉사단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제공=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지난 24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KB아트홀에서 ‘KB 프로보노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신규 사회공헌사업으로 기획된 ‘KB 프로보노 봉사단’은 경제·금융, 자산관리, 법률, 디지털 등 다양한 영역의 직무 전문성을 보유한 임직원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프로보노(Probono)는 ‘공익을 위하여’라는 뜻의 라틴어로 변호사들의 법률 서비스를 통한 공익활동을 의했다. 하지만 지금은 의료, 교육, 경영, 노무, 세무, 전문기술,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전문지식과 기술을 이용해 벌이는 봉사활동이라는 뜻으로 그 의미가 확장됐다.

이번에 선정된 총 36명의 봉사단원들은 앞으로 7개월 동안 KB손해보험의 다양한 사회공헌사업과 연계해 수혜 대상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금융취약계층에게 건전한 금융생활 습관 및 태도 형성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KB 프로보노 봉사단’을 출범했다"며 “임직원들의 직무 역량을 활용한 재능 나눔 활동을 통해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