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과학관 어린이세상" 3대가 즐기는 특별행사 마련한 국립광주과학관

5월 4~6일까지 8종 프로그램 운영

국립광주과학관 ‘2024 어린이날 특별행사 과학관 어린이세상’ 포스터. 사진 제공=국립광주과학관국립광주과학관 ‘2024 어린이날 특별행사 과학관 어린이세상’ 포스터. 사진 제공=국립광주과학관




국립광주과학관은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2024 어린이날 특별행사 과학관 어린이세상’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5월 4~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어린이날 특별행사는 과학관 전역에서 다양한 공연, 체험, 이벤트 등 8종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4월 과학의 날에 이어 특별행사가 진행되는 3일 동안에도 전시관(상설전시관·어린이과학관·인공지능관)을 무료로 개관한다.



공연 프로그램은 △빛과 그림자를 이용한 키즈매직쇼(4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명작동화 인형극(5일) △어린이들과 소통하는 구연동화(6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관람객을 기다린다.

관련기사



체험 프로그램은 어린이과학관에서 다양하게 진행된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캐리커쳐(4일) △페이스페인팅(5일) △비행기를 만들어 직접 날려보는 어린이날 특별교육(4일~6일)도 진행된다.

특별이벤트로는 매일 3회에 걸쳐 가족 관람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온 가족 즉석사진(4일~6일) 촬영이 진행되며,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알뜰 나눔장터, 사이언스 플리마켓(6일)도 열릴 예정이다.

이재영 국립광주과학관 과학문화실 연구원은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의 얼굴에 미소와 행복함이 가득하도록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어린이날 특별행사 뿐만 아니라 스페이스오딧세이 봄축제를 함께 관람하면서 즐거운 어린이날 추억을 남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박지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