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골프의 매력은 푸른 자연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운동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전국 각지에는 잘 꾸며진 구장들이 파크골프 동호인들을 유혹하고 있다. 파크골프 전문지 ‘어깨동무 파크골프’는 독자 여러분께 전국의 이름난 구장을 소개하는 <주목 이 구장> 시리즈를 연재한다.
한라산과 노꼬메오름을 배경으로 제주의 자연 속에서 파크골프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렛츠런파크 제주 말 테마 파크골프장(렛츠런파크골프장)이다. 이곳은 구장에서 바라본 파란 제주 하늘 아래 우뚝 솟은 한라산과 주변의 오름이 장관을 이룬다.
렛츠런파크골프장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평화로 2144에 자리했다. 제주공항에서 차로 20분 거리에 있어 제주도민뿐만 아니라 여행객도 방문하기 쉬운 편이다. 쉼터, 화장실, 주차장 등 기본 편의 시설도 갖추고 있다. 또 파크골프채와 골프공을 무료로 빌려주기 때문에 초심자도 쉽게 도전할 수 있다. 주변에 ‘말 당근 주기’, 트램펄린 ‘미니포니’ 등 다양한 체험 시설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도 좋다.
렛츠런파크골프장은 겨우내 잔디 휴지기를 마치고 지난달 15일 재개장했다. 총 18홀(A구역 9홀, B구역 9홀)로 구성됐고, 홀 길이는 60m 이내로 짧은 편이다. 코스 지형이 다양하고 18홀 중 일부는 ‘도그렉 홀(Dogleg Hole)’이라 난이도 있는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도그렉 홀은 홀의 모양이 개 다리처럼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휘어진 형태를 말한다.
렛츠런파크골프장은 매주 목, 금, 토, 일요일에 이용할 수 있다. 이용 요금은 현금으로 2000원(렛츠런파크 입장료)이며, 매주 목요일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시간은 하절기(3월~10월)와 동절기(11월~다음해 2월) 모두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4시30분까지다. 단 경마가 있는 금, 토, 일요일은 낮 12시까지만 이용할 수 있다. 전화나 네이버 예약을 통해 대관이나 예약이 가능하다. 12인 이상 단체, 동호회는 방문 10일 전에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렛츠런파크골프장을 찾아 경기를 즐겼다면, 제주 관광지를 둘러보는 것이 필수다. 성산일출봉, 한라산 등 유명 관광지뿐만 아니라 숨은 관광지도 많다. 성산일출봉으로 향하는 길목에 있는 광치기해변 인근에는 제주바다를 배경으로 한 유채꽃 재배단지가 있다. 산림의 다양한 환경을 활용해 건강 증진을 돕는 서귀포 치유의 숲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