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스포츠 라이프

리사·이재용 회장 딸 이원주도 찾은 태국 '그 맛집' 셰프 결국…

셰프 쩨파이, 한·태 상호방문의 해 홍보대사로…"K-푸드 소개"

글로벌 K팝 걸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리사와 삼성그룹 이재용 회장의 딸 이원주 씨가 태국의 맛집 쩨파이가 운영하는 식당에서 포착된 모습(왼쪽)과 태국의 스타셰프 쩨파이.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글로벌 K팝 걸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리사와 삼성그룹 이재용 회장의 딸 이원주 씨가 태국의 맛집 쩨파이가 운영하는 식당에서 포착된 모습(왼쪽)과 태국의 스타셰프 쩨파이.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




한국관광공사는 K-푸드를 통해 한국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태국의 스타셰프 쩨파이를 '2023∼2024 한·태 상호방문의 해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6일 밝혔다.

쩨파이는 자신의 이름을 딴 방콕 길거리 레스토랑이 2018년 미쉐린 1스타를 받으며 주목받기 시작해 이듬해 넷플릭스 시리즈 '길 위의 셰프들' 방콕 편에 출연했다.



쩨파이는 지난 12일부터 한국을 방문해 부산 곰장어, 경주 한정식 등을 맛보고 K-푸드 홍보를 위한 음식관광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관련기사



관광공사 방콕지사는 해당 콘텐츠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이학주 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은 "2024 해외 한류 실태조사 결과를 보면 태국인 10명 중 8명이 한식에 호감을 표하는 등 한식에 대한 태국인들의 친밀도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쩨파이와 함께 한국의 다채로운 맛을 알리고 태국인들의 방한 수요를 자극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를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넷플릭스를 통해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스타셰프 쩨파이의 식당은 태국 출신의 글로벌 K팝 걸그룹 블랙핑크의 리사와 이재용 삼성그룹 회장의 딸 이원주 씨가 지난해 방문하면서 커다란 화제가 됐다. 이 자리에는 이원주씨 모친인 임세령 대상그룹 부회장도 함께 했다.

연승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