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워터파크? 카페?…올 여름 아르바이트할 곳 찾는다면

알바천국, ‘여름방학 알바 채용관’ 오픈

지난 달 2일 경기 용인시 캐리비안 베이 파도풀에서 라이프가드들이 수상 인명구조 모의훈련을 하고 있다. 뉴스1지난 달 2일 경기 용인시 캐리비안 베이 파도풀에서 라이프가드들이 수상 인명구조 모의훈련을 하고 있다. 뉴스1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여름 알바를 한 데 모은 ‘여름방학 알바 채용관’ 서비스 운영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관련기사



여름방학 알바 채용관은 여름 시즌에 선호도가 높은 업직종 채용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해 구직 편의성을 높였다. 채용관 상단에는 △워터파크 △호텔·리조트 △사무보조 △카페∙디저트 등 총 6개의 여름 시즌 특화 업직종을 확인할 수 있다. 각 버튼 클릭하면 해당 업직종의 공고 리스트가 펼쳐진다. 이외에도 지역, 근무 기간 등 상세 검색도 가능하다.

‘PICK 영역’에서는 알바천국이 추천하는 ‘여름방학 최강 알바자리’ 정보도 볼 수 있다. 학생들이 방학 기간에 근무하기 적합하고, 높은 급여와 복지 혜택을 갖춘 채용 정보를 선별해 제공한다. 현재 알바천국의 여름방학 알바 채용관에서는 약 8만 5000건의 여름 알바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방학을 앞두고 일자리를 찾는 학생들과 일반 구직자를 위해 여름 인기 알바만 모은 채용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박정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