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카카오같이가치, ‘815를 기억하는 모두의행동' 이벤트

태극기 달기 행동 미션 참여하면

카카오가 815원 씩 대신 기부






카카오는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가 오는 19일까지 2024 대한민국 응원 캠페인 ‘815를 기억하는 모두의행동'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관련기사



카카오같이가치의 ‘모두의 행동'에서 진행하는 행동 미션에 참여하면 카카오가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해 대신 기부한다. 이번 미션은 ‘태극기 달기'다. 집 앞에 태극기를 달거나 카카오톡 프로필에 태극기 스티커를 붙이고 인증 사진을 올리면 태극기 사진 1개당 카카오가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해 815원씩 최대 3000만 원을 기부한다. 기부금은 한국해비타트에 전달돼 독립유공자 후손의 열악한 주거 생활 개선을 위해 사용된다. 추첨을 통해 참여자 중100명을 선정해 ‘한정판 815 춘식이 배지’도 제공한다.

아울러 카카오같이가치는 한국해비타트와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모금함도 다음 달 15일까지 운영한다. 이용자가 모금함에 직접 기부할 수 있으며, 모금함 페이지에 댓글을 작성하거나 응원 또는 공유 시 카카오가 100원을 대신 기부한다.

카카오메이커스는 ‘한정판 815 춘식이 배지’와 독립운동가 기념 굿즈를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해 한국해비타트에 기부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춘식이 배지는 한정 수량(1945개)으로 판매하며, 기념 굿즈는 오는 19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 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윤지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