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의 콘서트 실황을 담은 영화 '임영웅 |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 개봉 당일인 28일 실시간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28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임영웅 |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이날 오후 5시 1분 기준 실시간 예매율 27.5%로 전체 예매율 1위를 차지했다. 예매 관객 수는 9만 8483명으로, 10만 명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이 영화는 지난 5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임영웅의 스타디움 콘서트 실황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고 있다. 10만 명의 팬들과 함께한 '영웅시대'의 열기를 스크린으로 옮겨왔다는 점에서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화는 예매 오픈 이틀 만에 사전 예매량 7만을 돌파하며 일찌감치 흥행 조짐을 보였다. 15일 오후 10시 기준으로 전체 예매율 1위, CGV 예매차트 1위에 오르며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임영웅의 콘서트 실황 영화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개봉한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25만 관객을 동원하며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다. 업계에서는 이번 영화 역시 전작의 흥행을 뛰어넘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 영화 관계자는 "임영웅의 인기와 팬덤의 충성도를 고려하면, 이번 영화 역시 큰 흥행이 예상된다"며 "특히 스타디움 콘서트라는 대규모 무대의 감동을 스크린으로 옮겼다는 점에서 관객들의 호응이 클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