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이 현재 입주가 시작된 지식산업센터 ‘의왕 스마트시티 퀀텀’ 입주자들에게 금융 지원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나섰다.
30일 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의왕 스마트시티 퀀텀 입주 고객은 1금융권과 연계한 우대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수분양자의 자기자본 비율 부담을 줄이기 위해 MG새마을금고·수협중앙회와 협의해 담보 비율을 확대하는 등 완화된 대출 여건을 마련했기 때문이다. 이 대출을 이용하면 수분양자는 담보 비율을 70%대까지 높게 가져갈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76%까지 담보 비율을 높일 수 있으며 상가는 70~77%, 기숙사는 65%까지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5%대다. 지식산업센터와 기숙사는 소득과 신용에 따른 차등 없이 모두 같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경기도 의왕시 초평동 40-3 일원에 위치한 ‘의왕 스마트시티 퀀텀’은 지하 3층~지상 10층, 1개 동 규모의 업무·제조형 지식산업센터다. 초평지구 유일의 지식산업단지이자 과천·의왕 비즈니스 벨트의 중심에 위치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의왕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대중교통을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영동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 평택~파주 고속도로 등 고속도로 3개 노선이 인접해 있고 남군포, 군포, 동군포, 부곡 나들목과 인접한 것도 장점이다. 왕송호수와 수변공원, 신촌천, 구봉산과 덕성산, 부곡근린공원 등도 인근에 자리해 있다.
의왕 스마트시티 퀀텀은 주요 입점 고객인 기업체와 사업자 맞춤 특화 설계를 대거 적용했다. 건물 내부로 바로 들어올 수 있는 드라이브인 설계와 사무실 앞 주차, 적재가 가능한 도어투도어 시스템이 대표적이다. 5.7m에 달하는 높은 층고가 적용돼 넉넉한 수납 공간도 확보했다. 내부 도로도 6m 이상으로 확보돼 대형 차량의 진입이나 왕복 양방향 통행도 수월하다는 설명이다. ㎡당 하중 1.2톤을 버티도록 설계돼 무거운 장비나 물건의 보관이나 적재도 편리하다. 호실별 전력 공급도 전용면적당 250VA로 설계되는 등 충분한 전력 공급망도 갖추고 있다.
이 밖에 입주 기업들이 다양한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콘퍼런스룸과 총 154실의 기숙사도 함께 조성됐다. 입주자들을 위한 리프레시 가든과 커뮤니티 라운지 등도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