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자동차

스마트, 넉넉한 공간과 활용성을 겸비한 #5 공개

스마트 브랜드 확장을 알리는새로운 SUV #5

더욱 큰 체격과 공간으로 활용성 높이는 차량

스마트 #5스마트 #5



메르세데스-벤츠의 소형차 브랜드로 시작해 독자적인 ‘전기차 브랜드’로 거듭난 스마트(Smart)가 브랜드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확장성을 더하는 중형 SUV, #5를 공개했다.

#5는 지금까지 소형 해치백 및 소형 크로스오버 등에 집중되었던 스마트의 포트폴리오에 더욱 거대한 체격, 여유로운 수납 및 적재 공간의 여유를 더한 차량으로 ‘새로운 선택지’의 가치를 제시한다.


실제 #5는 4,705mm에 이르는 긴 전장과 2,900mm의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스마트의 감각’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실제 전면 디자인은 더욱 큼직한 존재감을 과시하며, 미래적인 라이팅을 조합했다.

스마트 #5스마트 #5


또한 클래딩 가드를 더하고, 스키드 플레이트 등을 통해 일상적인 주행은 물론이고 비포장 도로 등에서도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차량의 활용성을 한층 높였다.


실내 공간은 기능적인 매력을 과시한다. 대시보드 가득 거대한 디스플레이 패널들이 자리해 미래적인 감성과 다양한 기능의 매력을 선사한다. 특히 조수석 디스플레이 패널까지 마련됐다.

관련기사



여기에 스마트 브랜드 중 가장 큰 차량인 만큼 실내 공간에서 더욱 쾌적한 착좌감을 누릴 수 있는 고급스러운 시트, 화려한 앰비언트 라이팅 등 다양한 어필 포인트를 적용했다.

스마트 #5스마트 #5


이외에도 젠하이저에서 공급하는 2,000W 이상의 사운드 시스템과 256개의 색상으로 다양한 매력을 더할 수 있는 앰비언트 라이팅 등 실내 공간의 가치를 한껏 높이는 모습이다.

여기에 크고 작은 수납 공간을 마련해 활용성을 높였다. 또 프렁크에는 72L의 공간, 2열 시트 폴딩 시 최대 1,530L에 이르는 적재 공간 등이 마련되어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등에 대응한다.

800V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우수한 전동화 주행 또한 갖췄다. 특히 100kWh의 배터리 패키지를 통해 1회 충전 시 740km(중국 기준)의 주행 거리를 제공하며 초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스마트 #5스마트 #5


한편 스마트는 #5 공개와 함께 오프로드 감성을 강조한 ‘서밋 에디션’을 함께 공개했다. 보조 조명과 터프한 바디킷, 루프 캐리어 등 다채로운 악세사리가 #5의 확장성을 예고한다.

서울경제 오토랩 김학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