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충주시, ‘2024 충주시 일자리박람회’ 참여기업 모집

11월 7일 호암체육관서 고용의 장 열려

2023년 열린 충주시 일자리박람회. 사진제공=충주시2023년 열린 충주시 일자리박람회. 사진제공=충주시




충북 충주시는 11월 7일 호암체육관에서 ‘2024 충주시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일자리박람회는 지역내 고용률 상승과 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규모 취업 행사이며 이번 충주시 일자리박람회는 50개 기업이 참여할 수 있다.



이 중 30개 기업은 구직자와 현장 면접을 진행할 수 있고 20개 기업은 온라인 및 현장에서 이력서를 접수하여 채용 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특히 올해 일자리박람회에서는 취업 전문가 스타강사를 초빙해 △공공기관 취업 준비단계와 △NCS 인적성 준비전략에 대한 취업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어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층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입사지원서 컨설팅, 이력서용 사진 촬영, 지문 적성 검사 등 취업 활동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은 물론, 취업 타로, 퍼스널 컬러 진단, 이미지 메이킹 등 여유 시간을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다.

일자리박람회의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10월 11일까지 충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로 신청할 수 있다.

박미정 충주시 경제기업과장은 “지난해 일자리박람회에 참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의 88%가 일자리박람회가 인재 채용에 도움이 된다고 응답해 행사의 효과성을 확인했다”며 “지역 기업들이 많이 신청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주=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