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떡갈비 먹고 온누리상품권 쿠폰도 받고”…소진공, 광주 송정떡갈비와 온누리상품권 이벤트 진행

11월 첫째주~둘째주(화~토) 2주간, ‘송정떡갈비’와 스타가맹점 행사

방문 고객 대상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쿠폰 선착순 지급…경품행사도

광주 송정떡갈비. 업체 등록 사진광주 송정떡갈비. 업체 등록 사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 이용 확대를 위해 광주 송정떡갈비골목의 ‘송정떡갈비’와 스타가맹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송정떡갈비’는 광주 송정역 앞 상권 활성화 구역인 ‘송정떡갈비 골목’에 위치한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이다. ‘송정떡갈비’ 매장과 ‘송정떡갈비골목‘인근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320여곳의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카드형 상품권 사용촉진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5일부터 9일, 12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진행하며, 카드형 상품권 앱 설치 고객에게 카드형 상품권 쿠폰을 증정한다.



또 ‘송정떡갈비’와 인근 가맹점에서 카드형 상품권으로 결제하면 가습기, 텀블러, ‘송정떡갈비’ 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추첨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관련기사



소진공은 카드형 상품권 및 가맹점 이용 확대를 위해 파급력, 화제성이 높은 100개의 가맹점을 스타가맹점으로 선별하고 각종 홍보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12호 스타가맹점인 광주의 ‘송정떡갈비’와 함께 진행하며, 전체 스타가맹점은 온누리상품권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송정떡갈비는 1976년에 개업해 지금까지 전통을 이어오는 식당으로 ‘광주 5미‘ 중 하나인 ’송정떡갈비‘의 원조이다. 이곳의 대표 메뉴인 떡갈비는 곱게 다진 돼지고기와 소고기로 만들어 부드러운 식감에 풍부한 육즙이 특징이며, 미리 비벼놓은 밥에 육회를 올린 육회 비빔밥과 기본으로 제공하는 뼈국도 큰 인기이다.



한편, 카드형 상품권은 '온누리상품권' 앱에 소비자가 보유한 카드와 계좌를 등록하면 10%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권을 충전하고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전국 2000여개의 전통시장, 상점가, 상권활성화 구역 내에서 사용 가능하며 자세한 전국 가맹점은 '온누리상품권' 앱의 '가맹점 찾기' 기능을 통해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올해 카드형 상품권 이용 확대를 위해 스타가맹점을 선정하고 매달 현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왔다”며, “11월에는 미식의 도시 광주에 방문해 스타가맹점의 맛있는 떡갈비를 즐기고 온누리상품권 혜택도 마음껏 누려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노현섭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