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스타벅스, 대학생 타깃 프로그램 인기…주문 40% ↑

지난 9월 론칭 이후 혜택 늘려

발행된 쿠폰 사용량 20% 증가

쿠폰 사용 기한 늘리고 음료 확대

스타벅스 학생 카드 고객이 앱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스타벅스스타벅스 학생 카드 고객이 앱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가 스타벅스 학생 카드로 선보인 ‘헬로우, 스튜던트!(Hello, Student!)’ 프로그램이 맞춤형 할인 혜택으로 젊은 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지난 달 말 기준으로 일주일 간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주문량은 전주 대비 약 40% 늘었고, 발행된 쿠폰 사용은 약 20%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월 론칭한 이 프로그램은 카카오 톡학생증으로 대학교 재학생임을 인증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최초 1회 음료 3종 전 사이즈 50% 할인 쿠폰 2매, 제조 음료 톨 사이즈 30% 할인 쿠폰 1매, 아메리카노·라떼 벤티 사이즈업 쿠폰 2매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스타벅스는 프로그램을 약 한 달간 운영하면서 이용자들의 구매 성향과 고객의 소리 의견을 면밀히 분석해 이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보다 고도화된 맞춤형 할인 혜택으로 강화했다.

관련기사



제조 음료 톨 사이즈 30% 할인 쿠폰의 사용 기한을 기존 1일에서 5일로 확대했다. 당초 해당 쿠폰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에 발행됐으며 당일에만 사용이 가능했다. 그러나 스타벅스는 쿠폰 발행일을 월요일 오후 2시로 변경했으며, 주중 오후 시간이면 언제든 사용 가능하도록 유효기간을 5일로 늘렸다.

또한 가입 시 최초 1회 제공되는 음료 3종 전 사이즈 50% 할인 쿠폰 2매의 대상 음료에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리프레셔’를 추가했다. 이로써 대상 음료는 자몽 허니 블랙 티, 자바 칩 프라푸치노, 쿨 라임 피지오를 포함해 4종으로 확대됐다.

스타벅스는 대학생 전용 프로그램인 ‘Hello, Student!’를 운영하며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보다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강화와 대상 확대를 함께 고안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스타벅스의 ‘Hello, Student!’ 프로그램은 대학생 고객을 위해 개인화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의 이용 패턴을 분석해 차별화된 스타벅스 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 말했다.

박시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