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시장 바닥에서 담아야할 저평가 우량주는?

시장 바닥에서 담아야할 저평가 우량주는?





달러 1400원 돌파와 삼성전자 5만원이 붕괴되면서 PBR 1이하로 떨어지게 되었다.




■ SBS Biz 는?! (클릭)




전문가들은 향후 원달러 환율의 강세가 지속될 것이라 생각하고 있고, IRA 수혜를 받았던 섹터들의 조정이 불가피 할 것이라 전망하였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통계적 관점에서 코스피의 주요 대형주들이 PBR 1 이하로 떨어질 때는 매우 좋은 매수 찬스였다고 한다.













SBS Biz 증권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영구 대표는 이러한 강조정 구간에는 실제로 매출이 나오며, 해당 분야에서의 1등 가치주를 저가에 매수하는 전략이 유효하다고 말하였다.

관련기사






■ SBS Biz 는?! (클릭)




실제로 김영구대표는 지난 코로나 사태부터 우크라이나 전쟁, 중동전쟁 그리고 최근 엔캐리 트레이드 청산 사태까지 시장의 엄청난 조정 구간에 섹터 우량주가 저평가 구간에 진입할 때마다 놀라운 상승률과 적중률을 보여 화재가 된 봐 있다.




또한 단기 조정이 과했던 만큼 기술적 반발세도 예상되고 있어, 안정성이 높고 저평가된 가치 우량주를 공략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듯하다.




한편 김영구대표는 시장 조정을 활용해 25년 빛 날 수 있는 핵심 종목을 공개한다고 하니, 참여하여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하다.

■ SBS Biz 는?! (클릭)






최근 핫이슈 종목

JYP Ent.(035900), 에스와이스틸텍(365330), 넥스턴바이오(089140), 펩트론(087010),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489790)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