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GIST 정문 디자인 대국민 선호도 조사

수상작 3점 작품 대상 10일까지 진행

광주과학기술원 정문 디자인 대국민 선호도 조사 홍보 포스터. 사진 제공=GIST광주과학기술원 정문 디자인 대국민 선호도 조사 홍보 포스터. 사진 제공=GIST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정문 디자인에 대해 대국민 선호도 조사가 실시된다.



정문 신축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연구중심대학으로 성장한 GIST 비전과 지속 가능한 성장·발전을 담아낸 랜드마크를 구축을 위해 진행되는 이번 선호도 조사는 2~10일까지 접수다. 9일 간 구글 온라인 설문을 통해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참가자 100명에게는 기프트 카드(1만 원)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관련기사



마무리된 정문 디자인 공모전 결과 GIST는 접수된 총 39건의 작품에 대해 지난달 14일 수상작을 발표했다. GIST의 정체성과 상징성을 지니고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스틸 소재로 제작·설치할 수 있는 점 등을 고려하여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를 통해 3점의 작품을 선정했다.

GIST는 수상작 3점에 대하여 전 국민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진행해, 그 결과를 GIST 구성원에 대한 내부 선호도 조사 결과와 함께 정문 건축에 반영할 계획이다.

수상작 3점은 Kreislauf(크라이슬라우프), GIST-POST, 진리의 문, 빛이 되다 이다.

임기철 GIST 총장은 “GIST는 글로벌 연구중심대학으로서 이번 정문 디자인 선정 과정이 GIST와 지역사회·대한민국이 함께하는 미래의 또 다른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 여러분과 구성원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해 모두가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GIST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광주=박지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