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안양의 미래를 열다! ‘평촌 어바인 퍼스트’, 4,154세대 대단지 분양

-인프라 다 갖춘 안양 중심지에 계획된 대단지 아파트…교통, 학군, 주거, 상업시설, 개발호재까지 곁에서 모두 누릴 기회

-지상에 차 없는 쾌적한 단지 조성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에 자리한 ‘평촌 어바인 퍼스트’가 지역 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주거 혁신을 이끌고 있다.

1, 2단지에 총 3,850세대, 3단지 304세대의 대단지로 구성된 이 단지는 주변과 함께 약 8,800여 세대의 신(新)주거타운을 조성하며 안양의 새로운 주거 중심지로 자리 잡았다.

‘평촌 어바인 퍼스트’는 39㎡, 46㎡(A, B, C), 59㎡(A, B), 84㎡(A, B) 등 다양한 중소형 평형대를 제공하며, 특히 193세대 한정으로 선보이는 39타입은 희소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춰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우수한 교육 환경이 큰 강점이다. 단지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한 호원초등학교는 자녀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호계중, 신기중, 평촌학원가 등 우수한 학군이 가까워 교육 여건이 뛰어나다.

관련기사



생활 편의성도 탁월하다. 홈플러스, AK플라자,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호계종합시장 등 쇼핑과 생활 편의시설이 근접해 있으며, 여가를 즐기기 좋은 호계근린공원과 자유공원도 단지 인근에 자리해 있다.

교통 인프라 역시 주목할 만하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2027년 완공 예정)과 GTX-C 노선(예정)이 단지와 가까이 지나며, 호계사거리역(가칭)이 예정돼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금정IC와 서울외곽순환도로도 가까워 차량 이동도 용이하다.

단지 내 설계 역시 뛰어난 상품성을 자랑한다. 지상에 차 없는 설계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며, 중앙광장과 테마쉼터, 커뮤니티 가로, 어린이놀이터 등 다양한 조경 공간이 조성된다. 입주민들을 위한 피트니스, 실내골프장, 맘스카페, 키즈룸, 도서관 등 커뮤니티 시설도 풍부하게 마련돼 삶의 질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안양 평촌 핵심 입지에 대단지 규모로 계획된 명품 단지로, 합리적 분양가에 각종 장점을 두루 누릴 수 있어 문의가 꾸준하다”라며 “선착순 동호수 지정 중으로, 관심이 있다면 서두르기 바란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