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풍덕천제3공영주차장 오늘부터 개장

주차면 67면 조성…23일까지 시범운영

풍덕천제3공영주차장. 사진 제공 = 용인시풍덕천제3공영주차장. 사진 제공 = 용인시




용인시는 ‘풍덕천제3공영주차장’을 17일부터 개장했다.

수지구 문인로3번길 7에 자리잡은 풍덕천제3공영주차장은 풍덕천1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일환이다.



공영주차장은 연면적 2973.95㎡, 지상 1층과 지하 1층 규모로 지어졌다. 총 주차면은 67면으로 장애인을 비롯한 교통약자를 위한 별도 주차공간 3면, 전기차 충전시설은 4면(급속1면·완속3면)이다.

관련기사



용인시는 공영주차장 신설로 수지구 풍덕천동 일대의 주차난을 상당부분 해소하고, 지역 주민과 상가 이용객이 편리하게 주차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3일까지 시범운영을 한다. 이 기간 주차요금은 무료이며, 24일부터 유료로 전환된다. 주차요금은 ‘용인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에 명시된 ‘노외주차장’ 2급지 요금이 적용된다. 30분 이내는 500원의 요금이 부과되고, 31분부터 10분 당 200원의 주차요금이 추가된다. 주차 후 10분까지는 무료 회차가 가능하다. 유료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며, 그 외 시간은 무료로 운영한다.

용인시는 주변 지역 상가 활성화를 위해 점주들을 대상으로 사전정산권을 운영하며, 15% 할인율을 적용해 주차권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상일 용인시장은 “풍덕천제3공영주차장 개장으로 풍덕천동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주차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주변 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용인=손대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