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에이스침대, 배우 박보검과 연탄 11만 장 기부 봉사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에 1억 원 성금

상계동 일대 2000장 연탄 배달 봉사

에이스침대 임직원들이 23일 서울 노원구 상계동에서 연탄배달 봉사활동에 앞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에이스침대에이스침대 임직원들이 23일 서울 노원구 상계동에서 연탄배달 봉사활동에 앞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에이스침대




에이스침대(003800)가 배우 박보검과 과학 유튜버 궤도, 가수 션과 함께 연탄배달 봉사 활동을 펼쳤다.



에이스침대는 23일 서울 노원구 상계동에서 열린 기부식을 통해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에 기부금 1억 원을 전달했다.

관련기사



이번 기부금은 연탄 11만 장 이상을 마련할 수 있는 규모로 연탄 난방에 의존해 겨울을 나는 고령자와 취약계층의 생계 지원에 사용된다.

약 50명으로 구성된 에이스침대 봉사단은 기부식 이후 상계동 일대에서 2000장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 현장에는 에이스침대 브랜드 모델인 배우 박보검과 궤도, 션이 동참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세 사람은 임직원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봉사에 참여해 현장 분위기를 훈훈하게 만든 것으로 전해졌다.

에이스침대는 매년 겨울 연탄 후원과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2023년 ‘어려운 시기일수록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자’는 안성호 대표의 제안으로 뜻있는 임직원과 대리점주들이 자발적으로 봉사단을 꾸리며 첫 활동을 시작했다. 현재까지 누적 기부 연탄 수는 34만 장을 넘어섰다.

박우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