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새해 1월 증권사들의 톱픽은 '반도체 소재'[마켓시그널]

올해 AI·반도체 호황 지속 전망

한솔케미칼·하나머티리얼즈 등 지목

(서울=연합뉴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22일 삼성전자 기흥캠퍼스 내 첨단 복합 반도체 연구개발(R&D) 센터인 NRD-K 클린룸 시설을 살펴보고 있다. 2025.12.22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서울=연합뉴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22일 삼성전자 기흥캠퍼스 내 첨단 복합 반도체 연구개발(R&D) 센터인 NRD-K 클린룸 시설을 살펴보고 있다. 2025.12.22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증권가는 올해 1월 유망 종목으로 주로 반도체 소재 관련주를 점찍었다. 올해도 인공지능(AI)과 반도체 산업이 호황을 이어가면서 관련 부품 제조사가 이달 좋은 성과를 낼 것이라고 전망했다.



5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IBK투자증권은 1월 톱픽 종목 중 하나로 한솔케미칼(014680)을 선정했다. 반도체 업황이 개선되면서 올해 3분기까지 큰 폭의 분기 대비 실적 급증이 나타날 것이라는 분석을 덧붙였다. 한솔케미칼은 삼성전자 밸류체인에 속하는데 최근 삼성전자와 6개월 주가 격차가 -70%포인트가량 벌어졌다 점도 상대적 주가 매력이라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유안타증권도 이달 주목할 업종으로 조선과 더불어 반도체를 첫손에 꼽았다.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의 '2026년 리서치 톱픽' 보고서에 따르면 메모리 반도체 가격 상승 동력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올해는 메모리 반도체가 가격을 주도하고 출하량 증가로 이어지는 2단계 업사이클이 기대된다. 반도체 종목 중에서는 실리콘 부품 생산 기업 하나머티리얼즈(166090)를 추천했다.

대신증권은 씨어스테크놀로지(의료기기), 노머스(엔터테크), RF머트리얼즈(327260)(화합물 반도체 패키지)를 신성장산업 톱픽으로 선정했다. 대신증권은 RF머트리얼즈를 톱픽으로 선정한 배경으로 글로벌 광통신 부품회사인 ‘루멘텀’ 관련 매출을 지목했다. RF머트리얼즈가 수혜 본격화 구간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은 해외주식 톱픽으로 알파벳·마이크론·램리서치·버티브·퍼스트솔라·크라토스 디펜스·셀시어스·일라이 릴리·호사전자·자금광업 등 10개 종목을 선정했다. 이 가운데 알파벳, 마이크론, 램리서치 등이 반도체 산업과 관련이 있다. 특히 신한투자증권은 알파벳에 대해 경쟁사 대비 여전히 주가가 저렴하다며 빅테크 내 톱픽 의견을 유지했다.



새해 1월 증권사들의 톱픽은 '반도체 소재'[마켓시그널]


이영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