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삼성에스디에스(018260))가 오픈AI와 추가 협업 소식을 이달 중 알릴 것이라고 예고했다.
이준희 삼성SDS 대표는 7일(라스베이거스) CES 2026이 열린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 내 삼성SDS 부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지난해 12월 오픈AI의 챗GPT 엔터프라이즈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을 알렸는데 예상보다 훨씬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빠르면 이번 달 혹은 1분기 내에 상당히 가시적인 성과가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챗GPT 엔터프라이즈는 오픈AI의 생성형 AI 서비스 챗GPT의 상위 호환 버전으로 기업용 서비스다. 일반 사용자 버전과 비교해 △보안 △협업 △대규모 데이터 처리 성능이 대폭 강화됐다. 삼성SDS는 기업 고객이 기존 업무 시스템과 챗GPT 엔터프라이즈를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로 직접 연결할 수 있도록 컨설팅, 및 시스템 구축 및 운영 등 전 과정을 책임지기로 했다.
다만 삼성SDS가 운영 중인 협업 툴인 브리티 웍스 등에 챗GPT 엔터프라이즈 서비스가 포함될 가능성엔 선을 그었다. 이 대표는 “장기적으론 브리티 웍스 등 삼성SDS 솔루션에 챗GPT 엔터프라이즈가 들어올 것”이라면서도 “일단 챗GPT 엔터프라이즈는 브리티 웍스와 별개로 독립적인 서비스 운용을 지속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