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스포츠

대한파크골프협회-이탈리아파크골프협회 업무협약 체결…“유럽 진출 교두보 마련”

파크골프 기술·대회·인력 교류 등 전 분야 협업 체계 구축

홍석주 대한파크골프협회장(오른쪽)과 안토니오 머큐리 이탈리아파크골프협회장. 대한파크골프협회 제공홍석주 대한파크골프협회장(오른쪽)과 안토니오 머큐리 이탈리아파크골프협회장. 대한파크골프협회 제공





대한파크골프협회가 이탈리아파크골프협회와 파크골프의 국제적 발전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협회는 이번 협약이 유럽 시장 진출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협약식은 9일 서울 올림픽회관 신관에서 홍석주 대한파크골프협회장과 안토니오 머큐리(Antonio Mercuri) 이탈리아파크골프협회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양 협회는 이번 MOU를 통해 △파크골프 관련 정보·기술·운영 노하우 및 우수사례 교류 △국제 대회 및 이벤트 공동 기획·운영 △선수·지도자·심판 등 인력 교류와 교육 프로그램 운영 △한·이탈리아 공동 홍보 및 글로벌 확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대한파크골프협회는 이탈리아를 거점으로 유럽 내 파크골프 네트워크를 구축해 국제 대회 개최와 글로벌 협력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한국형 파크골프 모델을 세계에 알리고, 유럽 지역에서 파크골프의 인지도와 위상을 높인다는 구상이다.

대한파크골프협회는 앞으로도 해외 협회 및 국제 스포츠 단체와의 교류를 확대해 파크골프를 전 세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스포츠로 성장시킨다는 방침이다. 홍석주 회장은 “이번 협약은 파크골프가 국내 생활체육을 넘어 세계로 도약하는 의미 있는 첫걸음”이라며 “이탈리아파크골프협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파크골프의 국제적 표준화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문예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