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증권가소식] 동부증권, 3일부터 ELS 3종 판매

동부증권은 3일부터 5일까지 KOSPI200, 현대차, LG디스플레이, 롯데케미칼, 한국가스공사 등을 기초자산으로하는 ‘동부 해피플러스 파생결합증권(ELS)’ 3종을 판매한다.


KOSPI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동부 해피플러스 파생결합증권(ELS) 제1115회’는 1년 만기 원금보장형 상품으로 매 3개월마다 기초자산의 수익률이 3.0% 이상이면 1.55%, 3.0% 미만이면 0%로 관찰기간 수익률을 결정하며 만기일에 3개월마다 결정된 관찰기간 수익률을 누적하여 원금과 최종수익률만큼의 수익을 지급한다. 따라서 최소 연 0%, 최대 연 6.20%의 수익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이 상품은 애드 업 디지털(Add-up Digital) 형태의 상품으로 기존의 디지털 구조를 변형한 신상품이다. 기존의 디지털 구조는 대체로 만기에만 기초자산의 가격에 따라 예정된 수익을 지급받거나 받지 못하는 구조이지만 애드 업 디지털 구조는 투자기간을 여러 개로 나누어 각 투자기간의 기초자산 수익률에 따라 각각 수익을 확정하고, 이를 누적하여 만기에 누적된 수익을 지급하는 구조이다.

이 밖에도 동부증권은 현대차와 LG디스플레이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원금비보장형 스텝다운 형태의 ‘동부 해피플러스 파생결합증권(ELS) 제1116회’와 롯데케미칼, 한국가스공사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원금비보장형 월지급식 스텝다운 형태의 ‘동부 해피플러스 파생결합증권(ELS) 제1117회’를 판매한다.


성시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