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SEN 하이라이트] 숨은 1등주 투자전략 낱낱이 공개 外



숨은 1등주 투자전략 낱낱이 공개
■ 오늘장 내일장 1부(오후 2시)

이번 주 국내 주요 상장사들의 실적발표가 잇달아 예정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아무 것도 예상할 수 없는 시장 속에서 발 빠른 투자전략이 필요하다면 서울경제TV '오늘장 내일장'을 주목하자.


오늘 방송에서는 최재식 대신증권 컨설팅랩 팀장이 '애널리스트에게 듣는다' 코너에 출연해 시장 이슈를 살펴보고 마감전략을 세워준다. 이어 '테마톡톡' 코너에서는 날카로운 분석가 정대희 SEN Plus 멘토와 함께 테마주의 상승 또는 하락 배경을 알아보고 관심종목과 향후 전략까지 날카롭게 분석한다. 또 '촉&촉' 코너에서는 조윤석 SK증권 역삼PIB지점 과장이 글로벌 이슈는 물론 국내 시장에 미칠 영향까지 분석해 현명한 투자 전략을 제시한다. 한 주간 수익률을 낼 수 있는 종목을 추천하는 '7일간의 수익다이어리' 코너도 빼놓을 수 없다. 이 시간에는 박지훈 NH투자증권 차장이 종목 추천뿐만 아니라 지난주 추천 종목 AS까지 확실하게 짚어준다. 마지막으로 김상균 플랜A투자 연구소 팀장이 출연해 향후 보석으로 빛날 숨은 1등주는 무엇인지 투자자들을 위한 실질적인 전략을 낱낱이 제시한다.

미술심리상담사 길러내는 김영옥 박사
■ 조영구의 트렌드 핫 이슈(저녁 9시)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성공스토리를 들어보고 주위에서 화제나 이슈가 되는 다양한 정보들을 찾아 다니는 '조영구의 트렌드 핫이슈'. 이번 주에는 이삭전인성장센터의 김영옥 박사를 만나 미술심리치료에 대해 알아본다.

관련기사



김영옥 박사는 상담과 미술심리치료로 부정적인 마음이 회복되며 특히 언어 소통의 한계를 가진 아동과 청소년, 가정폭력과 학교폭력의 피해를 입은 학생과 성인을 치료하면서 그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김 박사는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과거의 상처와 결핍, 미해결 과제들이 무의식에서 의식화되며 치료가 되기 때문에 상담과 미술심리치료는 병행돼야 한다"고 말한다. 또 김 박사는 자신이 먼저 치유와 성장을 경험해야 행복한 상담자가 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이에 김 박사가 가르치는 미술상담사 교육 현장에서는 교육생 전체가 먼저 내담자로서 무의식이 의식화 되는 과정을 거친다. 이러한 수업방식은 1급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이 미술심리상담사로서 활동하는 현장에서 치료 효과와 바로 연결돼 상담사로서 보람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방송은 서울경제TV 홈페이지(www.sentv.co.kr)에서 다시 볼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한 점은 02-2038-332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