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리포트] 유아이디, 삼성전자 태블릿 확대의 직접적 수혜주-교보證

교보증권은 8일 유아이디에 대해 삼성전자 태블릿 확대의 직접적 수혜주라고 평가했다. 다만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김영준 연구원은 “유아이디는 PDP 필터와 ITO 코팅 사업(터치패널/PLS)이 주력인 업체로 작년 하반기 이후 삼성전자가 Tablet PC向 패널에 PLS 방식 적용하며 실적 큰 폭 개선됐다”며 “향후 삼성전자의 LCD 전략 관련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그는 “삼성전자向 PLS 패널 증가가 성장과 실적 개선을 견인하고 있다”며 “최근 상승에도 투자 메리트가 확대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그는 “삼성전자의 디스플레이 사업 전략과 관련 Tablet 패널 생산 증가 전망, 삼성전자 프리미엄 핸드폰에서의 전략 변화로 PLS 공정이 중소형으로 확대 가능성, 그리고 금년 실적 가이던스 상회 유력하고 3분기 실적 모멘텀이 기대되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최근 삼성 패널의 Apple 점유율 하락하고 있으나 삼성전자가 갤럭시 탭, 노트 10.1인치 등 Tablet 제품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어 수혜 확대가 지속되고 있다”며 “최근 보도 내용과 같이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에 LCD를 채택할 경우 PLS 물량 확대로 동사 수혜 폭이 확대될 것이다”고 주장했다.


성시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