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은 어린이부터 청소년, 성인까지 매우 광범위하게 경험하는 피부질환이다.
한창 사춘기라면 그나마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지만 성인이라면 얼굴 가득 피어있는 여드름이 이만저만한 고민이 아니다.
더 큰 문제는 이러한 여드름이 갖가지 노력과 수고에도 좀처럼 없어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최근 의학이 발달해 레이저 시술이나 약물치료 등의 방법들이 동원되지만 시원스런 해답이 되지는 못했다.
서울 신촌 해들인한의원 송재진 원장은 “여드름은 피지분비가 과도하게 일어나면서 피부층의 묵은 각질이 겹겹이 쌓여 피부 호흡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나 오장육부의 기능이 원활하지 못해 체내의 독소를 원활하게 배출하지 못해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며 “이러한 요인들을 고려하지 못한다면 여드름에 대한 근본적인 치료가 어려울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유전이나 호르몬영향, 환경적 요인 등 매우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원인은 바로 피부 환경과 장 기능에 있기에 이것부터 해결해야 한다는 것이다.
여드름 치료에 한의학적 치료방법이 주목받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한의학적 방법으로 치료한다고 해서 단순한 침 치료나 탕약 처방만을 고집하는 것이 아니라 양방 진료와의 협진도 진행한다.
송 원장은 “PDT(광역동치료) 시술 등으로 각질을 제거해 피부를 진정시키고 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맞춘 한약 처방으로 오장육부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 몸 안의 머물고 있는 독소를 배출시킨다면 여드름을 억제하는데 효과를 보일 수 있다” 며 “치료 과정에서 모공이 넓어지거나 흉터 및 자국들은 레이저 토닝, 기타 리프팅 및 보톡스 시술로 완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환자들이 스스로 여드름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도 제공한다. 귀가 후 병원에서 제공하는 홈케어 화장품으로 피부를 관리하면 순환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음 진료 때까지 치료 효과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게 병원 측 설명이다.
/디지털미디어부
[위 기사는 해당업체의 자료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