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원서 제출때도 이용 일부 서류합격PC통신에서 개최되고 있는 온라인 취업 박람회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천리안매직콜, 유니텔 등 PC통신서비스들이 취업정보 전문기관과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는 「온라인 취업 박람회」에 취업철이 무르익으면서 취업 희망자들이 대거 몰리고 있다.
천리안 매직콜이 대학신문사, 인턴사 등과 공동으로 지난 2일부터 제공하고 있는 「96 온라인 취업박람회」에는 매일 1만∼2만명이 접속, 지난 8일까지 총 19만여명이 이를 통해 취업정보를 취득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 지금까지 2천여명이 실제로 입사원서를 제출하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상태다.
천리안보다 먼저 지난 9월부터 「취업EXPO 96」이란 이름으로 서비스를 제공중인 유니텔에도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이달들어 이용자가 크게 늘어 1일 4천2백명, 2일 4천5백명, 5일 4천8백명, 8일 4천9백명, 9일 5천1백명이 2∼3개의 회사에 자기소개서를 제출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렇게 제출된 원서 중 매일 10∼20% 가량이 기업에 의해 접수되고 있으며 특히 매일 20∼1백명 정도가 서류전형에 합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접속건수는 PC통신의 최고 인기메뉴인 머드게임에 맞먹는 것으로 업계전문가들은 『이같은 추세가 연말까지 계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이균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