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국 패트롤] 공항철도, 추석연휴 심야 임시열차 운행 外

코레일공항철도는 추석 연휴 심야시간 대 귀경객의 교통 편의를 위해 10월 1일과 2일 이틀간 새벽에 심야 임시열차를 운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공항철도는 이 기간 인천공항역→서울역 2회, 서울역→인천공항역 2회, 서울역→검암역 1회 등 임시열차 5회를 추가 투입한다. 또 상행선(인천공항역→DMC역) 열차는 서울역까지 1회 연장 운행하고 하행선(서울역→검암역) 열차는 인천공항역까지 1회 연장 운행한다.


인천=장현일기자

교통안전공단, 귀성길, 차량무상점검

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일영)은 추석연휴 안전한 귀성길을 위해 공단의 전국 자동차검사소와 화성휴게소(목포 방향)에서 자동차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공단의 전국 56개 자동차검사소에서 진행되는 이번 무상점검 서비스는 26~28일까지(오전 9~오후 6시)까지 모든 차량에 대해 실시된다. 장거리 운행에 필수점검 요소인 타이어 공기압ㆍ각종 오일ㆍ냉각수ㆍ등화장치 등을 점검한다.

안산=윤종열기자

대전, 연말까지 1만2,000여가구 주택공급

대전지역에서 연말까지 모두 1만2,000여가구의 주택이 공급된다. 아파트 4,832가구를 비롯, 도시형생활주택 2,000가구, 다가구주택 5,500가구가 공급된다.

대전시는 공급물량과 시장 상황, 전문가 의견을 종합한 결과 하반기 매매시장은 도안신도시와 세종시 입주에 따른 기존 주택 매도물량 증가와 부동산 경기침체, 매수심리 위축이 맞물려 하향 안정세를, 전세시장은 세종시 영향과 월세 선호(전세물량 감소) 현상으로 중소형은 강보합세를, 기타 주택은 보합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대전=박희윤기자

오송첨단의료재단, 제천시와 한방·의약바이오산업분야 협력

윤여표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은 25일 제천시회의실에서 최명현 제천시장과 한방·의약바이오산업분야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재단은 제천 제1바이오밸리 입주 업체가 한방자원 및 천연물자원을 활용한 의약품을 개발할 경우 천연물 의약품개발에 필요한 자문 및 컨설팅 등 재단의 우수 연구 인력과 장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 2004년 왕암동 일대에 조성된 제천 제1바이오밸리단지 119만㎡에는 47개 업체가 입주해 있으며 이 중 의약·바이오산업분야 10여개 업체가 가동하고 있다.

청원=박희윤기자


경동도시가스, 도시가스요금 신용카드로

관련기사



경동도시가스는 다음달 4일부터 도시가스요금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를 시행한다.

경동도시가스와 롯데카드는 업무제휴를 하고 울산ㆍ양산지역의 주택용ㆍ일반용 개인 고객의 도시가스 요금 신용카드 자동납부를 위해 '경동도시가스 롯데카드'를 출시했다. 해당 카드로 도시가스 요금을 자동 납부하면 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월 1만원의 도시가스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경동도시가스 관계자는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는 경동도시가스의 고객중심경영(CCM)의 일환"이라며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울산=김영동기자

김천시 농식품부와 귀농ㆍ귀촌 MOU

경북 김천시는 25일 오후 김천시 증산면 솜씨마을에서 서규용 농식품부 장관과 장석효 한국도로공사 사장과 귀농ㆍ귀촌 지원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김천시는 지난 2009년 전국 최초로 귀농자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종합지원센터를 설치 운영하는 등 적극적인 시책을 펴 왔다. 또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정착금 지원과 주택구입비 등의 지원책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천=이현종기자

경상북도 평생학습축제 10.5~7일 김천에서 개최

경북 김천시는 오는 10월 5일부터 7일까지 김천종합스포츠타운에서 제3회 경상북도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이 축제는 경북도내 시ㆍ군 교육청과 공공도서관 및 평생학습 유관기관, 학교, 군부대, 평생학습동아리, 자원봉사단체, 기업체 등 160여곳이 참여해 각종 학습관련 볼거리를 제공한다. 각종 체험행사와 공연, 전시, 발표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참여단체에서 운영하는 각종 평생학습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김천=이현종기자

광주은행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 30만매 판매"

KJB광주은행과 순천시는'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판매약정'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KJB광주은행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공식후원은행으로 박람회 입장권 30만매 판매에 나섰다. 송기진 광주은행장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광주은행은 지역민과 함께 호흡하고, 지역과 함께 동반 성장하는 훌륭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내년 4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 6개월간 순천만 일대에서 펼쳐진다.

순천=박영래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