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국내창업 트렌드] 이렇게 잘 어울렸어? … 고추 활용 치킨 메뉴 쏟아지네

굽네 '고추 바사삭 치킨' 등

매콤한 맛과 바삭함 조화

청양 고추 치킨도 인기몰이


외식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잇따라 고추를 활용한 치킨 메뉴를 쏟아내고 있다.

캡사이신 성분으로 지방 분해 및 체중 감량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진 고추가 최근에는 '다이어트에 방해되는 음식'으로 오해 받기 쉬운 치킨과 잘 어울리는 재료로 주목받고 있어서다.

굽네치킨은 최근 고추의 매콤한 맛을 담은 메뉴 '고추 바사삭 치킨'을 출시했다. 고추 바사삭 치킨은 치킨 표면에 청양고추를 갈아 묻혀 매콤한 맛을 내며 겉면의 바삭한 식감과 속살의 촉촉한 느낌이 조화를 이룬다. 오븐에 구워내 담백한 맛을 살렸고 고추 특유의 매콤한 맛을 살려주는 소스가 함께 제공된다.


굽네치킨은 고추 바사삭 치킨 시식 체험단 30명을 모집하는 등 온라인ㆍSNS를 통한 홍보 활동을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치킨매니아는 입안 가득 화끈하게 매운맛을 느낄 수 있는 '청양 불고추 치킨'을 선보였다. 청양 불고추 치킨은 청양고추에 멕시코산 하바네로 고추소스와 칠리소스가 어우러져 강도 높은 매운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알싸하고 매콤한 맛이 스트레스와 추위를 잊기에 안성맞춤이라는 게 치킨매니아 측의 설명.

멕시카나는 기존의 양념소스를 묻히는 방식 대신 소스를 바르고 한 번 더 강한 불에 볶는 중국식 깐풍기의 조리방식을 적용한 '땡초치킨'을 내놓았다. 땡초치킨은 천연고추와 고추기름으로 만들어내는 매운맛에 감칠 맛을 더했다.

외식프랜차이즈기업 이안에프앤비의 꼬치구이전문점 꼬지마루는 '순살 고추 치킨'을 선보였다. 순살 고추 치킨은 청양고추가 첨가된 매콤한 순살치킨과 바삭바삭한 고추튀김이 맛의 조화를 이룬 메뉴다.

BBQ는 신선육의 속안심 부위로 만든 순살치킨에 매운 맛 소스를 뿌리고 볶음 고추를 올린 '맵닭119'를 판매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날씨가 추워지면 매운 맛 메뉴의 매출이 높아지는 경향이 있다"며 "매운 맛을 내는 대표적인 식품 소재인 고추를 활용한 메뉴가 외식업계에서 더욱 다양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