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드 아웃(SBS 오후10시)1년 365일 일에 치여 아들딸과 함께 하는 시간조차 온전히 만들지 못하는 아버지들. 틈을 내 아이들과 오랫만에 한 약속 하나 제대로 지키지 못해 아이들에게 빵점아빠로 찍힌다. 하워드(아놀드 슈워제네거)도 아들 제이미가 제일 좋아하는 터보맨 인형을 크리스마스에 선사해 잃었던 신용을 만회하려 하지만 얼뚱한 소동에 휘말린다. 브라이언 레반트 감독.
▤당신이 잠든 사이에(MBC 오후11시10분)
전철 토근 창구의 아가씨가 평소 사모하던 미남 청년과의 결혼에 골인한다는 로맨틱코미디. 고양이와 함께 외롭게 사는 루시(샌드러 블럭)는 지하철역의 비좁은 토큰판매대에 앉아 명절휴가때면 동료 직원들의 근무를 온통 떠맡다시피 하며 지내지만 로맨틱한 몽상가. 그러던 그녀에게 크리스마스날 자신이 비밀스럽게 짝사랑하던 미남자 피터(피터 갤러거)를 예기치 않은 사건에서 구해주면서 그와의 로맨스가 이뤄지는데…. 존 터틀타웁 감독.
▤종이학(KBS2 오후8시)
나이트클럽에서 연희를 발견한 필승과 광모는 연희의 사주에 의해 웨이터들에게 끌려나가 폭행을 당한다. 그 시각 뒤늦게 연희의 거처를 알아낸 은학은 택시를 잡아타고 달아나는 연희를 뒤쫓는다. 한편 문형은 조노인을 모시고 서울로 올라와 새로 거처할 월세 아파트를 보여준다.
▤토요미스터리극장(SBS 오후9시50분)
일본 여자 나스에는 어느날 회사문제로 한국을 방문하게 된다. 그녀는 회사일을 마치고 락카페에 갔다가 그곳에서 우연히 한 남자와 부딪힌다. 이미 그들은 공항에서 한번 부딪힌 사이. 이것이 인연이 되어 서로에게 호감을 갖지만 아쉬움을 남긴채 일본으로 돌아간다. 그러나 자신에게 진실했던 한국에서의 인연을 잊지못해 다시 한국을 방문해 그 남자를 찾기위해 1,000원권 지폐에 자신의 메시지를 적어 가게에 뿌리는데…
▤사랑과 성공(MBC 오후8시)
그만 헤어지자는 인애를 이해할 수 없는 태우는 도대체 무슨 이유냐며 다그친다. 이에 인애는 태우 어머니의 강경한 입장, 집안에서의 반대, 생모 박여사의 입장등 자신의 힘든 처지를 솔직히 설명못해 괴로워하기만 한다. 한편 장수는 어머니 병문안한다고 집에 찾아왔던 자영에게 집안에서 매몰차게 했다는 얘기를 듣고 크게 실망한다.
▤이형석의 돈을 법시다(ITV 오후9시)
「창업스쿨」코너에서 장난감대여점 「파란나라」가, 「맨손창업」에서는 홍길동 족발배달전문점「마지하오」가 소개된다. 이들의 공통점은 소자본으로 할 수 있다는 것. 이들 점포의 성공담을 들려준다. 창업 아이디어를 배워보는 「창업여행」시간에는 일본의 로봇편의점을 소개한다.
27일 ▤다큐멘터리 성공시대<이영희의 세가지 성공비결>(MBC 오후10시35분)
한복 고유의 선과 색을 응용한 우리 전통의상으로 서구의 패션관념을 깬 디자이너 이영희. 그는 93년 한국최초로 파리 프레타 포르테 무대에 오른 주인공이며 12년간 42회의 패션쇼를 열면서 국내에서 가장 많은 패션쇼를 개최한 디자이너로 기록된 인물이다. 결혼 10년간 평범한 가정주부로 살다가 나이 마흔살에 솜장수로 나서면서 시작된 그의 「제2의 인생」. 끊임없는 실험과 새로운 시도를 주저하지 않고 한복의 세계화를 위해 뛰는 그의 성공비결을 소개한다.
디자이너 이영희씨의 한 작품
▤일요시네마<위대한 유산>(EBS 오후1시50분)
핍은 누나와 매형과 함께 살고 있다. 그러던 어느날 핍은 부모 무덤가에서 한 죄수를 만나게 되고 그에게 음식과 철끈을 가져다준다. 죄수는 결국 잡히게 되지만 그 죄수는 아이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간직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날 핍은 해비쉠이란 부잣집 늙은 노처녀의 집으로 초대를 받는다. 함께 놀아주는 대가로 일종의 보수를 받게 된 것. 여기서 핍은 아름다운 소녀 에스텔라를 만나고 그녀를 사모하게 되는데…. 데이비드 린 감독.
▤일요스페셜<눈물의 비디오, 그후 1년>(KBS1 오후8시)
지난 3월 화제가 되었던 제일은행의 「눈물의 비디오」. 그후 1년간 출연진의 변화를 통해 IMF체제의 고통을 어떻게 이겨나가는지, 지난 1년간 그들의 인생역정을 살펴보고, 그 모습 속에서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찾는다. 퇴직을 하고 자신의 퇴직금을 모두 투자해 공장을 공동운영, 그리고 실패. 유관업종인 보험회사 대표가 된 선병완대리. 큰 욕심 부리지 않겠다며 33평집을 17평으로 옮기고 작은 일부터 시작, 양념통닭집 주인이 된 엄경흠대리, 화물수송기사가 된 박공섭씨등. 눈물의 비디오에 출연했던 주인공들이 연말을 맞아 함께 모였다. 떠난자와 남은자들의 살아가는 얘기들이 진솔하게 들려진다.
▤일요베스트<예식장 가는 길>(KBS2 오후10시20분)
남녀가 만나 부부로 연을 맺으면서 왜 결혼이라는 의식을 치러야 할까. 그리고 그 의식은 왜 그렇게도 복잡하고 고단하기만 할까. 연애할 때는 전혀 몰랐던 악감정들이 치솟고, 이 사람이 정말 내 배우자감일까라는 반문을 해보기도 한다. 이런 고민 한번 없이 예식장으로 들어가는 사람이 과연 몇명이나 될까.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신부들의 복잡한 심리를 따라가본다.
▤황수관의 호기심 천국(SBS 오후6시30분)
달리는 차 안에서 시속 120㎞의 공을 맨손으로 받아내는 장면을 비롯해 액체질소를 이용한 냉동실험, 진공상태에서의 힘을 알아보기 위한 반구실험, 다시봐도 짜릿한 종이냄비로 라면끊이기 등이 소개된다. 특히 사람의 신체에 숨겨져 있는 비밀과 아이에 관한 호기심을 실험을 통해 전격 공개한다.
▤특선 공연무대<강부자의 「오구」>(ITV 오후8시30분)
지난 9월 서울 정동극장에서 객석점유율 80%이상의 흥행성공을 보인 강부자 주연의 연극. 삶과 죽음의 경계도, 부귀영화와 희로애락도 한판의 놀이라는 것이 이 연극의 주제. 해학과 폭소, 신명나는 장단이 어우러지고 모든 집착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는 청량한 지혜가 담겨져 있는 전형적인 한국식 무대를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