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은 스마트폰 론처 서비스 ‘런처플래닛’이 누적 다운로드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런처플래닛은 이달 초 출시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초기화면 꾸미기 서비스로, 다양한 인기 테마와 애플리케이션 관리 도구 등을 제공한다. 특히 초기화면을 넘겨 즐겨 찾는 앱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카드’ 기능은 최근 2주간 500만여 건의 실행횟수를 기록했다.
런처플래닛은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쇼핑몰 상품 조회가 가능한 ‘11번가 카드’와 ??데이터 사용 정보조회가 가능한 ‘??카드’를 추가했다.??카드 사용자 모두에게는 데이터로 전환할 수 있는 ?돛?매주 최대 70포인트까지 지급한다. 첫 구동 때에는 100포인를 추가 제공한다.
또 SK플래닛은 이번 100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와 닥터드레 헤드셋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런처플래닛 앱에서 이벤트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참여할 수 있다. 박정민 SK플래닛 실장은 “사용자들의 스마트폰 이용 패턴을 분석해 보다 빠르고 편리한 런처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스마트폰 사용환경을 제공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