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이오스탁, 팍스넷과 전략적 제휴벤처기업인 ㈜씨이오스탁(대표 황주석 WWW.CEOSTOCK.COM)은 인터넷 증권정보업체인 ㈜팍스넷(대표 박창기)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양사의 사업과 마케팅 활동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팍스넷은 이번 제휴를 통해 씨이오스탁에 5억원을 출자, 지분 20%를 확보했다고양사는 설명했다.
씨이오스탁은 국내 최고경영자(CEO) 180명을 상장시켜 네티즌들의 모의주식투자게임에 의해 산출되는 주가로 경영인들을 평가하는 사이트를 운영중이다.
회사측은 현재 학계와 경제계, 언론계 등 각계 전문가 7인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를 구성, 경영자의 상장을 심의하고 있으며 앞으로 CEO 전문 저널과 헤드헌팅 등CEO와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벌여나갈 계획이다.
또 경영인 중심의 인물 데이터베이스(DB) 구축과 최고경영자의 경영능력을 객관적으로 지수화할 수 있는 평가모델의 개발, 국내 최고의 경영자를 뽑는 `CEO AWARD'등의 행사를 통해 경영자 시장을 활짝 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황주석 씨이오스탁 사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팍스넷은 우리가 보유하고 있는국내 최고경영자 180명의 DB를 확보하게 됐으며 씨이오스탁은 사이트 인지도를 한층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정규득기자입력시간 2000/07/29 11:11
◀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