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체 다양한 이벤트로 입맛 유혹
새해를 맞아 외식업체들이 다채로운 이벤트행사를 마련해 고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특히 겨울방학을 보내고 있는 어린이 고객들을 겨냥, 곰 인형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고 있으며 스키장과 연계한 마케팅도 앞 다퉈 선보이고 있다.
◇베니건스=1월 한달간 12가지 별자리 칵테일을 선보이는 '베니건스 별자리 칵테일 페스티발!'을 실시한다. 새해를 맞아 연인이나 가족끼리 자신의 별자리에 맞는 칵테일과 무알콜 음료를 마시면서 각종 별자리의 의미와 자신의 성격을 점쳐볼 수 있다.
행사기간중 별자리 칵테일을 2잔 이상 주문하는 고객에겐 베니건스 시티 캐릭터가 새겨진 예쁜 머그잔을 선물로 주며 도곡점 방문 고객중 1월이 생일인 염소자리 고객들은 치즈케이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 모든 매장을 방문하는 어린이 고객중 아시아나 매직 마일스 회원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제주도 왕복 항공권 1매에 해당하는 마일리지 1만마일을 20명에게 제공한다.
◇마르쉐=매장을 방문하는 오프라인 고객들을 위해 '프랜들리 마르쉐 클럽'을 새로 마련하고 식사금액 1,000원당 1점씩 카드에 적립하고 누적된 점수에 따라 다양한 선물도 제공한다. 1,000점 미만의 상품은 확인 후 즉시 제공하고 1,000점 이상의 상품은 10일 후 받을 수 있다.
이달 말까지 상품권을 특별 판매한다. 1만원권, 2만원권, 5만원권 등 3종류로 준비된 상품권을 5만원 이상 구매하면 10% 상당의 무료 식사권도 제공한다.
◇피자헛=겨울방학을 맞아 '테드 베어 프로모션' 을 진행하며 '해피 윈터세트'를 새로 선보였다.
이달말까지 '치즈크러스트피자 골드 홈세트'를 주문하는 고객에겐 테드 베어 인형을 무료 증정한다.
또 스프와 음료를 중심으로 6가지 메뉴를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해피 윈터 세트'는 종로와 명동 이대 등 서울중심지역의 16개 매장에서 판매된다. 스프와 리치 치즈(또는 도리아)는 4,900원, 스프와 레귤러 사이즈 피자는 9,900원, 음료와 도리아는 4,900원, 음료와 레귤러 사이즈 피자는 9,900원에 각각 판매된다.
◇코코스=고객메뉴 제안서를 작성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도도화장품을 선착순으로 4,000명에게 제공한다.
초등학생은 아이스크림을 10% 할인받을 수 있으며 수험생들이 수험표나 합격증을 제시하면 에피타이저 티켓 2매를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2월말까지 실시된다.
◇오킴스=웨스틴 조선호텔의 아이리시 펍 레스토랑인 오킴스에서는 1월 한달간 '스키 앤 비어 페스티벌'을 마련, 매주 토요일마다 하루에 스키와 아일랜드풍의 맥주파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행사기간중 고객들에겐 현대 성우리조트의 주간 리프트권과 함께 간단한 조식이 제공된다. 또 저녁에는 세미 뷔페와 함께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다. 참가비 7만5,000원.(02)317-7388
오킴스는 또 1월을 맞아 다양한 조리법과 재료를 집어넣은 4가지 종류의 굴 요리를 새로 선보였다. 마카데이아 넛을 입힌 굴 튀김으로 만든 '밀레니엄 굴 샐러드'를 비롯해 매콤한 토마토 소스를 곁들인 굴 요리와 데킬라를 곁들인 굴 모듬, 시금치를 곁들인 굴 요리 등을 맛볼 수 있다.
정상범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