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주)비젼아이씨, ISO 9001 기반의 공공일정 SNS '아이피플'

비젼아이씨가 개발 후 최종점검 중인 스마트플래너 아이피플 메인화면 모습. /사진제공=비젼아이씨


서울 송파구에 있는 (주)비젼아이씨(대표 여종원ㆍ사진)는 기업의 전략적 자산관리 솔루션인 IBM Maximo 시스템에 대한 구축기술 지원과 소프트웨어 개발서비스, 컨설팅 제공 전문기업이다.

이 회사는 현재 Maximo 기반 솔루션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켜 기업들이 안고 있는 문제를 개선하고 최적화함으로써 업계의 신임을 쌓아가고 있다. 또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유무선, 모바일 비즈니스 솔루션 제공을 위해 관련 컴포넌트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비젼아이씨는 고객만족 향상을 위해 IT기술과 제품의 품질혁신 활동을 점진적으로 발전시켜왔다. 품질혁신을 지속적으로 실천한 결과 ISO 9001 품질혁신기업인증을 획득하고, 이를 적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운용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어왔다.
아울러 이 회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해 IT를 통해 생활혁신과 편리를 추구할 수 있는 '아이피플'(http://www.ipeople.so)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현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종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7월 본격 출시 예정인 아이피플은 웹과 스마트폰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일정공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다. 개인의 일정공유는 물론 공공기관 행사, 공연, 교육 등 우리가 쉽게 찾을 수 없는 일정을 사용자간 공유를 통해 확산,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서비스다.

관련기사



아이피플은 특히 공공기관에서 개최하는 유익한 문화행사를 찾아 이를 등록해주고, 사용자에게 위치 검색을 통해 주변에서 열리는 행사일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는 유익한 서비스다. 향후 공공성과 시장성 등 고객과 공유할 수 있는 실질적인 가치창출이 기대되는 서비스다.

여 대표는 "회사는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설비관리 컨설턴트와 역량있는 IT 개발자들을 중심으로 고객의 상황에 맞는 최상의 설비자산관리시스템을 구축,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특히 사용자간 일정공유 서비스인 아이피플의 출시를 계기로 쉽게 지나칠 수 있는 공공기관 문화행사를 많은 사람들이 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