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보험 상대적 저렴… 보장많은 회사 선택을20~30대 여성이라면 어떤 보험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좋을까.
부양해야 할 가족이 있다면 어떠한 이유로든 사망할 경우 보험금이 지급되는 종신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겠지만 결혼준비자금이나 내 집 마련 등을 위해 재테크를 준비하고 있다면 종신보험은 다른 보험상품에 비해 보험료가 비싸기 때문에 선뜻 가입하기에는 부담스럽다.
따라서 20~30대 여성을 위해서는 종합보험이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다.
종합보험(건강보험+상해보험)은 보험금이 종신보험보다는 상대적으로 저렴한데다 살아가면서 있을 지도 모를 질병이나 재해에 대해 종합적으로 보장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그렇다면 이런 보장성 보험에 가입할 때 꼼꼼히 확인해야 할 사항은 무엇일까.
첫째 보장대상 범위가 넓은 것이 좋다. 각 보험사마다 보장하는 범위가 각기 다르기 때문에 보험료에서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보장 범위가 넓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둘째 얼마동안 보장받는지 알아보고 보장기간에 따라 납입하는 금액에 차이가 크게 나지 않는다면 되도록 보장기간이 긴 상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셋째 만기환급형 상품보다는 순수보장형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보장면에서나 보험료 부담면에서나 유리하다.
넷째 일반사망보험금이 얼마인지 꼭 확인하자. 사고보다는 자연사나 질병으로 사망하는 확률이 훨씬 더 높기 때문이다.
최근 종합보험상품으로는 전화전용상품인 AIG의 '무배당퍼펙트 의료보험상품'(통신전용상품)이 있다. 이 상품은 보장 범위(5,932가지 질병과 724가지 사고를 보장)가 넓은 것이 특징이다. 순수 보장형으로 70세에 이를 때까지 모든 질환, 사고로 인한 병원비를 보장해 준다.
여성에게 필수적인 부인과질환 보장을 강화하고, 제왕절개 수술비용까지 지급된다. 질병보장뿐만 아니라 재해 치료비도 보장받을 수 있는 종합보험상품이다.
인스밸리의 인터넷 보험상품 'e-참신한 보험상품'은 건강보험과 상해보험을 따로 가입할 경우보다 보험료가 20% 저렴하다.
(월 2만∼4만원대) 이 상품은 심장질환, 빈혈, 성인병등에 대한 수술, 입원 등을 보장하며 부인과 질환 보장은 특약으로 보장 받을 수 있다. 교통재해 사망과 재해장해 시 최고 1억원을 보장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