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리틀 핑크 코딩 파티’ 개최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12월 13일 광화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초중교 여학생을 대상으로 코딩과 관련한 놀이 및 체험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 ‘리틀 핑크 코딩 파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 개발자 양성을 위한 과정이 아닌, 아이들이 문제 해결 과정에서 디지털 역량 및 창의성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초중교 여학생 100여명, 교사와 학부모 50명, 대학생 서포터즈 30명이 참가해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 속에 진행되었다.

관련기사



이날 행사는 간단한 튜토리얼을 통해 어린 학생들도 쉽게 게임과 윈도우 앱을 만들어 봄으로써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본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코두(KODU), 터치디벨롭(TouchDevelop), 코드닷오알지Ccode.org) 등의 체험형 세션으로 이루어졌다. 이 외에도 레고 블록을 조립해 나만의 로봇을 만들어 조종해보고, 주변의 사물들을 클립을 연결해 터치패드로 만들어보는 등의 창의성을 키워주는 프로그램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행사장 한 켠에는 아이스크림, 솜사탕, 팝콘 등 간식 코너와 윈도우 8.1, 엑스박스(Xbox) 체험 코너가 마련되어 있어 파티 분위기 속에 행사가 진행됐다.

한편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내년 상반기에도 다양한 코딩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