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바이오

[건강 단신] 동성제약 역류성 식도염 치료제 外


동성제약 역류성 식도염 치료제

동성제약은 역류성 식도염에 효과적인 '듀오스콘 현탁액(사진)'을 최근 출시했다.

듀오스콘 현탁액은 속쓰림과 소화불량을 동시에 개선해주며 레몬라임향을 첨가해 거부감 없이 섭취가 가능한 제품이다.


역류성 식도염이란 위장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해 식도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이다. 위식도 경계부위의 조절기능이 약해지면서 위장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게 되면서 불편 증상이 생긴다.

관련기사



대웅제약 골다공증 주사 제휴

대웅제약은 한국산도스와 1년에 1회 투여하는 골다공증 치료제 '산도스졸레드론산주사액'의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판매에 돌입했다.

산도스졸레드론산주사액은 대표적 골다공증 치료 제제인 비스포스포네이트 계열의 골다공증 치료 주사제로 고관절 골절 감소효과와 고관절 골절 후 새로운 골절과 사망률 감소효과를 입증받은 제품이다. 또한 비스포스포네이트 제제 중에서 골무기질에 대한 결합력과 FPP 합성효소 억제(파골세포 기능 억제)능력이 가장 강한 특징을 갖고 있다. 먹는 용법의 비스포스포네이트 약물은 대부분 아침 식전에 복용하거나 복용 후에도 서 있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으나 주사제형은 이런 문제점 없이 투여가 가능하며 만성질환이 있어 복용하는 약물이 많은 환자들에게도 유용한 제품이다.

상계백병원 20일 무료 건강강좌

상계백병원은 20일 오전8시30분부터 정오까지 17층 강당에서 건강검진과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참석자를 대상으로 고지혈증과 고혈당 검사(8시간 이상 공복상태로 방문)와 경동맥초음파검사를 무료로 진행하며 심장혈관 질환의 예방·진단·치료에 대한 강의도 실시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