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직장인 예비부모 위한 '토요 출산 준비교실' 개최
서울시 영등포구는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 예비 부모를 위해 토요일인 8일과 22일 오전 10시부터 보건소에서 '출산 준비 교실'을 연다.
8일 태교 요가 강좌에는 임신 20∼30주 이내 임신부만 참여할 수 있다. 이날 '부부 태교 요가 교실'에서는 남편과 함께 하는 요가 자세를 비롯해 태아와 대화하는 '태담법', 임신부의 불편한 부분을 남편이 풀어주는 '순산 지압법' 등을 알려준다.
22일 '임신·출산·육아 교실'에서는 임신에 따른 신체변화, 분만 진행과정, 감통 분만법, 라마즈 분만법 등을 배운다. 10㎏에 달하는 임신부 체험복을 착용해 실제 임신부의 고충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다.
성동구,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생 40명 모집
서울시 성동구는 3~10일 '2013년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생' 40명을 모집한다.
구는 인터넷 추첨을 통해 일반 32명,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8명 등을 선발한다. 선발된 학생들은 내년 1월7일부터 2월5일까지 구청, 보건소, 동 주민센터 등을 순환하면서 구정 업무를 담당한다.
구는 저소득층 가정방문 및 실태조사, 독거노인 말벗 도우미 등의 일일체험도 계획 중이다.
동대문구, 학술지 원문서비스 무료 제공
서울시 동대문구는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에서 '학술지 원문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국회도서관과 국립중앙도서관에 소장된 자료를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고 2일 밝혔다.
학술지 원문서비스에서는 국내학회·협회·출판사에서 발행하는 인문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공학, 의·약학, 농·수·해양학, 예술체육, 교양 등 9개 분야 1,500종 이상의 학술저널과 5,000권 이상의 전자책, 동영상 강좌 등을 제공한다.
구는 이 서비스를 내년 3월까지 시범운영한 뒤 본격 시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