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일반

현대ㆍ기아차, 동반성장포털 오픈



1ㆍ2ㆍ3차 협력사 아우르는 동반성장 소통 채널

현대ㆍ기아차가 온라인에 동반성장 소통 채널을 마련한다.


현대ㆍ기아차는 1차 협력사 뿐만 아니라 2ㆍ3차 협력사를 아우르는 동방성장 생태계 구축을 위해 ‘현대ㆍ기아차 동반성장포털(winwin.hyundai.com)’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관련기사



동반성장포털은 현대ㆍ기아차의 주요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비롯해 협력사 채용정보, 공지사항, 동반성장 추진성과를 소개하는 것을 비롯, 현대ㆍ기아차와 협력사간 소통을 돕는 주요 채널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현대ㆍ기아차와 직접 거래관계에 있지 않아 각종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가 부족했던 2ㆍ3차 협력사들도 앞으로는 보다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

또한 홈페이지가 없는 중소 협력사들은 동반성장포털 내의 협력사 채용정보 코너를 통해 채용공고를 게재할 수 있어 우수 인재를 확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반성장 포털은 각종 지원 프로그램 정보뿐만 아니라 현대ㆍ기아차 협력사의 성장 현황을 소개하고 있다. 포털에 따르면 협력사들의 평균 매출은 지난 10년 동안 733억원에서 2,113억원으로 2.9배 성장했고, 62개 상장 협력사의 시가총액은 15조6,000억원(2011년 말 기준)이다. 평균 거래기간은 26년이이다.

현대ㆍ기아차 관계자는 “협력사들의 적극적인 포털 활용을 기대하고 있다”면서 “특히 정보공유가 어려운 2ㆍ3차 협력사와의 동반성장활동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맹준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