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머니포인트] 경남 둘레길 앱 연계 적금 출시 外



경남 둘레길 앱 연계 적금 출시

경남은행이 경남 둘레길 앱과 연계해 최고 연 4.15% 금리를 주는 '둘레길적금'을 내놨다.


둘레길적금은 저축기간과 둘레길 탐방거리에 따라 우대금리가 차등 지급된다. 1년제 이상 또는 2년제 이상 가입한 뒤 경남 둘레길 앱(APP)이 소개하는 탐방코스를 10~20km 이상 걸으면 0.1~0.2%포인트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3년제 이상은 탐방코스 30km 이상 0.2%포인트, 50km이상은 0.4%포인트 우대금리가 주어진다.

탐방거리는 경남은행이 지난 7월 개발ㆍ보급한 둘레길 앱이 자동 측정해 기록한다.

여기에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을 이용해 신규 가입하면 0.1%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추가로 준다.

기본이율은 1~3년 기간에 따라 각각 3.15%~3.65%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코스피 200지수 연동 정기예금 판매

광주은행이 코스피(KOSPI) 200지수에 연계한 더블찬스 정기예금 76호 단독가입형과 교차가입형을 한시 판매한다.

단독가입 상품은 1년제 정기예금이다. 코스피 200지수의 상승률 또는 하락률에 따라 원금은 보장되면서 최고 연 6%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기준지수결정일 다음날부터 만기지수결정일까지 기준지수가 장중 1회라도 20% 초과 상승하거나 15% 초과 하락하는 경우에는 수익이 1%로 확정되는 넉-아웃(knock-out)형 상품이다.

더블찬스 정기예금 가입자는 교차가입 예금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더블찬스 정기예금 76호와 정기예금을 반반씩 가입하는 상품으로 연 3.0%의 금리를 제공해, 교차 상품 합계 연 2.0~4.5%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최저 가입금액은 단독가입 상품 100만원, 교차가입 상품 200만원이다.



통신·주유 등 할인 다통海카드 선봬

관련기사



수협은행이 통신, 주유, 쇼핑 등 일상생활에서 월 최대 3만원 할인서비스를 제공하는 '다통海카드'를 출시했다.

다통海카드는 전국 모든 주유소에서 리터당 40원 청구할인 해준다. 통신요금 자동이체 시 5% 청구할인, 백화점ㆍ대형할인점 및 온라인 쇼핑몰, 학원에서 5% 할인해준다. 대중교통 이용액의 5%는 BC 오!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아울러 수협쇼핑몰 및 연안여객선, 해양레포츠 이용료, 도서여행 등 해양ㆍ수산부문에서 5% 할인 혜택을 준다. 모든 할인 서비스는 전월 이용실적에 따른 월간 통합한도가 적용된다.

수협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11월 말까지 카드를 발급받고 3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추첨해 기프트카드,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하기로 했다.

영화 관람객수 따라 우대금리 제공

우리은행이 롯데엔터테인먼트와 협약을 맺고 관객수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시네마정기예금 '소원'을 판매한다.

최저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다. 가입기간은 1년이며, 기본금리는 연 2.7%다. 영화 관람객이 50만명을 돌파하면 연 2.75%, 100만명을 돌파하면 연 2.78%의 금리를 제공한다.

아울러 시네마 이벤트를 통해 영화 개봉 전 시네마정기예금에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소원' 영화예매권을 증정한다.

또 가을소원 이벤트도 진행해 가입 고객 중 130명에게는 백화점 상품권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