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이미지앨범’이라는 개념의 본격적인 음반이 출시됐다.
음악대 졸업생들이 모여 만든 ㈜뮤직마운트의 첫발매 음반 ‘카프카’가 그것으로, 무라카미 하루키의 베스트셀러 ‘해변의 카프카’를 소재로 한 것이다.
기존에 영화나 애니메이션에 한정돼 있던 이미지앨범의 영역을 도서로 확장하였음은 물론, 무라카미하루키의 인기소설을 세계 처음으로 이미지앨범으로 한국에서 만들었다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이미지앨범이란 다른 매체에서 받은 느낌이나 영감을 창작곡으로 표현한 앨범을 지칭해 온 것으로 외국에서는 영화 ‘이집트 왕자’ ‘K2’, 애니메이션 ‘센과 히치로의 행방불명’ 관련 이미지 앨범 보편화되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영화 ‘오아시스’에 대한 이루마의 이미지 앨범이 발매된 바 있다.
노래와 연주곡들은 영화 ‘미인’의 주제곡을 불렀던 이자람의 꿈결 같은 목소리와 이주한의 몽환적인 트럼펫이 인상적인 ‘카르마’를 비롯해 가수 J의 프로듀서로 잘 알려진 심상원의 카리스마 넘치는 바이올린과 어우러진 ‘可, 不可’. 시각장애를 극복하고 하모니카의 명연주자로 인정받고 있는 전제덕이 참여한 유로팝풍의 ‘흰모래꽃’, 이저식의 색스폰 연주곡 ‘메모리’, 오카리나의 연주곡 ‘사랑해볼까’와 ‘처음처럼’등 소설에 대한 다채로운 느낌들이 잘 묻어나 있다. (02)573-9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