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어보브반도체, ARM Cortex 기반의 32비트 MCU 출시

어보브반도체는 ARM 코텍스 기반의 혁신적인 16비트/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MCU)인 ABC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9일 발표했다.

ABC 제품군은 어보브반도체에서 출시하는 ARM 코텍스 기반의 16비트/32비트 브랜드로써, 코텍스-M0 기반의 ABC-M0와 코텍스 M3기반의 ABC-M3로 구분된다.

저전력과 우수한 성능의 ARM 아키텍처와 어보브반도체의 특화된 IP기술을 접목한 ABC 제품군은 스마트폰을 비롯해 가전, 산업용 등 다양한 분야를 타깃으로 하고 있다.


삼성전자, LG전자, Midea 등 국내외 중대형 가전회사를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는 어보브반도체는 자체 ABC 브랜드 제품으로 기존 8비트 시장에서의 선두기업의 위치를 16비트/32비트 시장에서도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초저전력 50 MHz, ARM 코텍스 M0 CPU를 기반으로 하는 ABC-M0 제품군은 16비트/32비트 아키텍처에서 탁월한 코드 효율을 제공하여 고객의 Program Size를 최소화 시켜준다. 전력 소비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동시에 성능을 높일 수 있도록 DMA 버스가 내장되어 있으며, 1.8 V에서 5.5 V까지의 Wide Voltage가 가능하도록 설계됨으로써, 어플리케이션의 다양성을 제공한다.

ARM 코텍스 M3 CPU 기반의 ABC-M3 제품군은 더욱 높은 성능을 요구하는 대형가전, 모터, Smart 기기, 산업용 장비 등에 사용될 수 있도록 32비트 처리 능력을 극대화시켰으며, 자체 개발한 DSP 기능까지 내장시킴으로써 고객에게 특화된 맞춤형 MCU를 제공한다.

어보브반도체는 ABC 시리즈 중에서 이미 양산에 돌입한 수 종의 제품들을 필두로 연내에 적어도 10여 종 이상의 ABC 브랜드 제품을 출시하고 내년 이후에는 보다 확장된 제품군을 전개함으로써, 회사의 위상을 더욱 독보적이고 미래 지향적으로 격상시킬 계획이다.

한편 집중적인 연구개발 투자로 인한 신제품 개발 성공으로 어보브반도체의 2012년 연결기준 전체 매출은 전년대비 9% 증가한 737억, 영업이익은 58% 증가한 74억을 기록해 창사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노현섭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