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머니 체크 포인트] 3만명에 최고 5.8% 고금리 적금 外



3만명에 최고 5.8% 고금리 적금

BS금융그룹 부산은행이 부산 남구 문현금융단지로 신축 본점 이전 및 창립 47주년을 기념해 3만명 한정으로 최고 5.8%의 고금리를 주는 '생활의 달인적금'을 판매한다.


월적립금액 10만원이상 30만원 이내의 1년제 적금으로 기본이율 2.4%에 신용카드 사용실적과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 급여계좌 또는 가맹점결제계좌 가입, 월부금 자동이체 등 우대금리를 최대 3.4% 제공하는 구조다.

우대금리를 받기 위한 신용카드 사용실적은 적금 가입 후 1년간 사용한 신용카드 결제금액이 과거 1년간 결제금액보다 늘어날 경우 제공한다. 적금 월부금 10만원 약정시 300만원이상, 월 10만원 초과 20만원이하 약정시 500만원, 월 20만원 초과 30만원이하 약정시 700만원 이상 증가하면 연 2.9%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적금 월부금을 부산은행 입출금계좌에서 8회차 이상 자동이체로 납부하면 0.1%,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시 0.2%, 급여계좌 또는 가맹점결제계좌 가입시 0.2%를 추가로 적용받을 수 있다.

11월29일까지 생활의 달인적금이나 신용카드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전국 모든 주유소에서 적립 혜텍


기존의 주유 카드가 높은 적립률을 이용하려고 보면 특정 정유사에서만 가능한 경우가 많다. 전북은행 오토플러스(Auto+)카드는 전국 모든 주유소에서 최대 리터당 120원의 적립 혜택을 준다.

관련기사



적립한 1원부터 캐시백(J-Money)이 가능하고, 자동차 소유자라면 꼭 교환하는 엔진오일 교체시 3만원 할인혜택을 연 2회 제공한다.

보다 구체적인 상품내용과 출시 기념 행사 내용은 JB 전북은행 홈페이지(www.jbbank.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기초수급자 등 대상 사회공헌 적금]

웰컴저축은행은 본사 및 본점영업부를 기존 삼성동에서 구로동으로 이전한 기념으로 연 8.0% 고금리의 사회공헌 성격의 웰컴(Welcome)디딤돌적금을 출시했다. 가입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소년소녀가장,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근로장려수급자 등으로 가입기간은 12개월이며, 월 1만원 이상 50만원 이하의 금액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현재 웰컴저축은행의 1년 정기적금 금리인 3.6% 우대금리 4.4%를 적용한 금리로, 결혼이나 출산·입원·주택구입 등 특별한 이유로 중도해지 사유 발생 시에는 약정금리인 8.0%를, 중도해지 시에도 연 3.6%의 금리를 적용해준다. 웰컴저축은행의 새로운 본사 및 본점영업부 위치와 Welcome디딤돌 적금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welcomebank.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출 중기에 대출·금리 우대

우리은행은 최근 채산성 악화 및 환율 급락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 중소기업을 위해 대출한도와 금리를 우대한 '수출기업 마스터론'을 출시했다.

대출 대상은 수출업을 영위하는 개인사업자를 포함한 중견·중소기업으로, 최근 1년간 수출실적이 50만불 및 우리은행 자체 신용등급 BBB- 등급 이상인 업체다. 특히, 공장, 사무실 등 업무용 부동산으로 담보대출 신청시 담보인정비율을 10%p 우대하고, 시설자금대출 신청시에도 5%p ~ 10%p 한도를 늘려 줌으로써 실제 소요금액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하고, 중소기업의 시설투자를 도와줄 예정이다.

대출 금리는 출시일 현재 신용대출로 신청시 최저 연 3.47%(3개월 코리보 기준)의 낮은 금리로 대출이 가능하며, 부가서비스로 일일 외환시장동향 통지서비스, 환율 SMS통지서비스, 수출입통관 및 관세상담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