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中선양서 보안제품 발표회
안철수연구소(대표 안철수)는 중국법인이 선양(瀋陽)에서 현지 협력사들과 통합보안관리솔루션 `APC 2.0`의 제품 발표회를 열고 중국 통합보안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이 제품은 인트라넷 환경의 PC에 설치된 백신, 보안 프로그램을 중앙에서 관리ㆍ보수할 수 있다.
코코넛, GM대우에 보안관제 서비스
정보보호전문업체 코코넛(대표 조석일)은 11일 GM 대우에 보안 관제서비스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코넛은 이번 계약체결로 실시간 보안 모니터링, IDS 관리, 통합적 보안 분석 등 보안 관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SKT, DMB용 위성발사 하루 연기
SK텔레콤(대표 김신배)의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용 위성 한별(공식명칭 MBSat)의 발사가 기술적인 문제로 당초 예정됐던 12일 오후(한국시간)에서 하루 연기됐다. 이에 따라 세계 최초 DMB용 위성인 한별은 13일 오후 2시41분∼4시11분중 아틀라스로켓에 실려 발사된다.
LGT,`멤버십이 좋은 77가지 이유` 이벤트
LG텔레콤(대표 남용)은 LG텔레콤 멤버십이 좋은 이유를 적어 보내는 고객 77명을 선정해 `캔유(모델명:HS6500)`휴대폰 등 경품을 제공하는 `멤버십이 좋은 77가지 이유` 이벤트를 내달 5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LG텔레콤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섹션에 접속한 후, 원하는 경품을 선택하고 글을 쓰면 된다.
한국코닥, 420만화소 초소형 디카 출시
한국코닥은 420만 화소급 10배줌의 초소형 디지털카메라 `이지쉐어 LS743`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제품은 스타일을 중시한 무게 165g의 초소형ㆍ초경량 카메라로 전문가용 `슈나이더 바리오곤`렌즈를 채용하는 등 다양한 고급기능을 탑재했다.
판매가격은 46만9,000원.
日만화 포털사이트 국내상륙
일본의 만화콘텐츠를 소재로 한 포털사이트가 국내에 상륙했다.
콘텐츠업체 류니는 11일 일본 대형 출판사 슈에이샤와 판권사용 계약을 맺고 슈에이샤 만화를 주제로 한 포털 `점프랜드 코리아(jumpland.co.kr)`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점프랜드 코리아는 또 KTH와 업무제휴를 맺을 방침이다.
<이혜진기자 hasim@sed.co.kr>